중원을 차지한 청나라는 무당파를 앞세워 연무대를 만들고 한족 무술인들을 제거해 나갈 음모를 꾸민다. 이런 결과로 수많은 한족 무술인들이 희생되었는데, 이 가운데엔 방세옥의 부친도 포함돼 있었다. 집안마저 풍비박산이 나고 원수들에 의해 쫓기는 신세가 된 방세옥은 복수를 위해 이를 악물고 동피철골공을 연마하게 된다. 동피철골공은 소림에서 은밀히 전해지는 비전으로, 일단 연마하게 되면 도검이 불침하게 되는 절정의 무공이다.
강호의 대도 금모사왕 대소요(조웅)를 둘러싸고 그를 잡으려는 설이방의 방주 왕건초(왕협)와의 쫓고 쫓기는 와중에 왕건초의 오독침을 맞은 금모사왕을 치료해주려는 명의 여국정(방면)과 그의 딸 문방(리칭) 그리고 철없는 아들 문엽(남궁훈)의 이야기...
라오우는 자신의 동료인 소우가, 레이나와 함께 이 세상을 함께 구할 것을 맹세한다. 핵전쟁으로 세상은 모두 폐허가 되고 혼란스러운 세상에 라오우는 스스로 권왕이라 칭하며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기 시작한다. 스스로 라오우의 친위대장으로 활약하던 레이나는 라오우를 사랑하고 있었고 소우가가 먼저 세상을 떠나게 된다. 이 사건을 계기로 레이나는 토키와 켄시로를 포섭하고자 하는데…
무관의 문하생인 원덕은 고아인 막내로 매일 선배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고, 스승에게서도 낙오자로 여겨진다. 협객 진관태는 극악무도한 왕룡위 3인조 일당을 쓰러뜨리다 덫에 빠져 상처를 입는다. 그러나 간신히 원덕의 무관으로 피한다. 스승 몰래 진관태를 숨겨온 원덕은 그가 옛 스승을 쓰러뜨린 정도 무술인임을 알게 된다. 스승 이외의 사람으로부터 가르침을 받는 것은 무술계의 법도에 거스르기는 해도 강해지고 싶은 일념으로 진관태에게 특별 훈련을 받는 원덕. 단련이 끝나고 진관태는 무관을 떠난다. 그러나 상처가 완치되지 않은 진관태는 다시 만난 왕룡위에게 생명을 뺏긴다. 한편 "스승을 등 진" 것으로 파문된 원덕은 무관이 극악 3인조에 의해 공격당하고 납치돼 진관태도 그들에게 죽은 것을 알게 되는데...
불로장수의 비약을 놓고 강호인들이 사투를 벌이는 내용. 칼, 부메랑 등의 다양한 무기가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