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젊은 여성 팬이 그녀의 우상 머틀 고든를 만나려 하다 사고로 죽게 된다. 그녀의 죽음을 목격한 머틀은 책임감을 느끼게 되고 배우로서 경력에 있어 감정적인 위기를 겪게 된다.

Following the emotions associated with entrance examinations to the faculty of pedagogy, Catherine Solska returns to his native village. And here she will surprise - the family without their knowledge to begin preparations for engagement with a rich neighbor Kolasa. Girl falls into despair, tries to oppose the decision of the parents, but is closed in his room. On visits to her fiance and flees out the window calling mail to the university. Receives misleading information and is convinced that was not accepted to college. Resigned returns home and agrees to the wedding. Meanwhile, on the eve of the wedding the postman brings the notice of acceptance to the university.

이제 막 결혼식을 마친 신혼부부 이반과 완다는 로마 근교로 신혼여행을 떠난다. 그런데 완다는 로마에 도착하자마자 자신이 좋아하는 소설의 주인공 ‘백인 추장’을 찾아 무작정 길을 나선다. 한 부부의 짧은 여행담으로 당시 이탈리아 사회의 분위기와 불안정한 심리를 담아낸다. 1952년 베니스영화제 경쟁부문 상영

제프리 토프는 모험적이고 용감한 해적. 그는 스페인 배는 약탈하지만, 영국 배는 약탈하지 않는다. 어느 날 한 배를 추적하는데 성공하고 그는 배 안에서 스페인의 귀족 도나 마리아와 만나게 된다. 제프리는 도나의 아름다움에 입을 다물지 못하고 그녀와 가까워지고 싶어하지만 도나는 그에게 전혀 관심이 없다. 그는 일개 해적이기 때문이다.

페이버 대학은 모범생들의 모임인 오메가 동아리와 문제아 집단인 델타 동아리가 있다. 신입생 래리와 켄트는 오메가의 모임에 참석하였으나, 촌스럽다는 이유로 그들의 따돌림을 받는다. 형이 델타회원이었던 켄트는 래리를 데리고 델타에 가입한다. 대학총장은 최악의 동아리인 델타를 해체시키고, 그 회원들마저 퇴학시키기 위해 오메가 회장인 에릭에게 음모를 꾸미도록 지시한다. 한편 델타 회원들은 그런 사실을 전혀 모른채 매일밤 술에 쩔어 문제를 일으키는데…

After the death of her husband, the mother of Julie, Jack, Sue and Tom begins to suffer from a mysterious illness. Aware that she is going to have to go into hospital she opens a bank account for the children, so that they can be financially self-sufficient and will be able to avoid being taken into care by the authorities. Unfortunately she also dies and Julie and Jack (the older, teenage children) decide to hide her body in the basement so that they can have free reign of their household. Soon Tom has taken to dressing as a girl whilst Sue has become increasingly reticent, confiding only to her diary, meanwhile Jack and Julie sense an attraction developing for each other. However Julie's new beau, Derek, threatens to unearth the many dark secrets within this family as he becomes increasingly suspicious of Jack.

런던 1893년. 집필가, 발명자, 미래학자로서 활약 중인 젊은 H.G.웰즈(H. G. Wells: 말콤 맥도웰 분)가 신발명의 타임머신을 친구들에게 빼앗긴다. 그 중에는 챤스에 강한 파트너인 스티븐슨 의사가 가세하고 있다. 누구도 타임머신의 성능을 믿지못하고 기계를 바라보고 있지만 가정부가 경관의 방문을 알려왔다. 근처에서 한 창녀가 시체로 발견이 되고 이로 인해 한집 한집 탐문수사를 펴고 있었다. 그러나 범인은 미래로 도망가고 스티븐슨의 검진 가방에 피가 묻어 있어 경찰들은 그를 범인으로 판단하고, 이를 피하기 위해 스티븐슨은 타임머신으로 미래로 도망간다. 이곳은 1979년 샌프란시스코, 스티븐슨은 과거와 미래의 사이에서 방황하게 된다.

첫 장면은 1959년 크리스마스날 밤이다. 여섯명의 20대 청년이 서로 얽힌 친구관계와 끝나가는 50년대에 대한 혼란을 겪고 있는데, 그 모든것이 12월 31일로 예정된 한 친구의 결혼준비를 통해 암시적으로 드러난다. 제목의 식당은 주인공들이 집을 떠나 있는 동안 집이자 일종의 대리 모태의 역할을 한다. 그들은 식당 안 칸막이 좌석에 파묻혀 깨끗한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며 바깥세상의 요구를 유보하기 위해 끊임없이 이야기를 늘어놓고 서로 함께 있다는 사실에서 기쁨을 만끽한다.

The suffocating love between between a father and a son who, as modern outlaws, struggle to survive in the depleted and neglected southern Dutch province of Limburg.

메드필드 대학은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시골마을의 작은 대학이다. 그곳의 물리화학과 교수인 네드 브래이너드는 늘 연구에 골똘해 있어서 중요한 일을 잊거나 실수를 잘 하는 사람이다. 하도 건망증이 심해서 가정부가 일일이 챙겨주는 데도 불구하고 자기 결혼식에도 세 번이나 참석하지 못했다. 그 때문에 메드필드 대학의 총장비서이며 결혼 상대자인 벳시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어서 화를 내고, 그런 벳시에게 러틀렌드 대학의 교수인 쉘비가 끈질기게 구애한다. 네드는 결혼식까지 잊어가며 연구에 몰두하다가 우연한 폭발사고로 스스로 에너지를 만들어내며 멈추지 않고 튀어오를 수 있는 고무같은 물질을 발견한다. 그리고 그 이름을 '플러버'라고 짓는다. 플러버는 지구 중력에 영향을 받지 않는 물질로 과학사에 빛날 획기적인 발견이다. 네드는 플러버를 벳시에게 보여주고 오해를 풀고 인정받고 싶었으나 뜻대로 안되고 쉘비가 방해하자 플러버를 이용해서 하늘을 나는 차로 그를 골려준다. 우연히 그의 차를 목격한, 사업가이며 고리대금업자인 호크가 네드 교수에게 동업을 제의한다. 그러나 네드가 그의 제의를 거절하자 앙심을 품은 호크와 그의 아들 비프는 음모를 꾸민다. 그들의 계략 때문에 육해공 사령관들과 많은 사람들 앞에서 네드는 망신을 당하는데, 계속 네드의 말을 믿지않던 벳시가 그의 말을 믿어주고, 힘이 되어 준다. 두 사람은 플러버의 힘을 이용해서 호크가 바꿔치기한 자기 차를 되찾고 워싱턴으로 날아간다. 그리고 우여곡절 끝에 네드의 연구 결과는 뛰어난 업적으로 인정받고, 마침내 네드와 벳시는 결혼식을 올린다.

알콜 문제로 영화계를 오랜 기간 떠났던 제작자 멜 펀. 그는 야심차게 영화계로의 복귀를 꿈꾸고, 그 첫 프로젝트로 무성영화를 만들 계획을 세운다. 제작자는 이 시대착오적인 꿈을 필사적으로 반대하지만 멜은 굴하지 않고 더 큰 계획을 실행에 옮긴다.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를 캐스팅하려는 것이다. 이제 멜과 동료들은 LA에 살고 있는 스타들을 찾아다니며 못 말리는 소동을 벌인다. 어쩌면 멜 브룩스의 가장 야심찬 영화일지도 모를 는 말 그대로 무성 영화의 형식을 과감하게 밀어 붙인다. 인물들의 목소리가 아니라 자막으로 모든 대사를 전달하는 것이다. 무성 영화의 형식, 특히 자막과 화면의 불일치를 이용해 웃음을 만들어내는 솜씨는 그 자체로 재미있을 뿐 아니라 이미지와 사운드에 대한 날카로운 영화적 논평으로 읽히기도 한다. 버트 레이놀즈, 제임스 칸, 폴 뉴먼 등 스타들의 과감하게 망가지는 연기도 재미를 더한다. (제1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

미국립교도소는 인간으로서는 도저히 살 수 없고 동물의 본능으로 살아가야 하는 잔혹한 곳이다. 인간의 존엄성은 사라지고 오직 생존의 의미만 부여할 수 있는 곳. 론은 이곳 감옥 생활에 차츰 적응해가지만 자신이 살기 위해 남을 죽여야만 하는 삶과 죽음의 갈림길에서 갈등하게 되는데...

산불 진화 작업 조종사로 일하는 피트(리처드 드라이퍼스)는 언제나 저공 비행을 하면서 화염과 아슬아슬한 생존게임을 하며 산다. 피트는 언제나 능숙한 조종 솜씨로 일을 훌륭하게 처리하지만 애인 도린다(홀리 헌터)는 언제나 불안하다. 어느 날 진화 작업을 나간 피트는 작업 도중 친구를 구하려다 목숨을 잃는다. 피트는 천국으로 가던 중 천사장(오드리 헵번)의 명령으로 신참 테드의 수호 천사로 비행술을 전수하기 위해 그 주위를 맴돈다. 테드는 도린다에게 사랑을 느끼고 피트의 죽음으로 상심해 있던 도린다도 테드에게 관심을 느끼기 시작한다. 이런 그들의 모습을 지켜보는 피트는 그들의 사이를 방해하며 도린다가 자신을 잊지 않기를 바란다. 그러나 피트는 자신은 이미 죽은 사람이고 테드 역시 좋은 사람으로 도린다를 행복하게 해줄 것이란 걸 알게 되는데...

영주의 하인 알리 바바는 주인을 위해 노예를 구하러 보내지지만, 결국 금, 장난, 사랑, 그리고 40명의 유명한 도둑들로 가득한 모험을 하게 된다.

부자들의 계곡, "밸리"에서 한 남자가 살해된다. 현장에서 유유히 뻐져나온 리는 공범인 도스모를 없애고 금발 미녀 헬가와 어디론가 떠난다. 겨우 살아남은 도스모는 리에게 복수하기 위해 4명의 남녀를 인질로 잡고서 살인현장으로 다시 찾아가고, 거액이 아직 집안에 있다는 것을 안 리 일행과 맞닥뜨리면서 영화는 꼬이고 재미는 풀리기 시작한다.그렇고 그런 B급영화라기엔 극적인 짜임새와 긴장감이 팽팽한 뜻밖의 수작 스릴러. 소식이 뜸했던 제임스 스페이더가 냉혈 킬러로 선보여 신선함을 주며, TV시리즈 슈퍼맨걸로 알려지기 시작하여 최근 양자경과 함께 새로운 본드걸로 떠오른 테리 해처는 이미 이 영화에서 샤론 스톤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5만 명 이상의 노숙자가 살고 있는 뉴욕의 거리에서 한 미치광이 킬러의 1년에 걸린 이유 없는 살인극.

Boomer is a rookie cop based in the urban hellhole that is downtown Chicago. After his involvement in a drug bust operation which results in the death of Carlos, his mentor and father figure, Boomer becomes disillusioned with the brutal and inhumane nature of his job. Consequently, he decides to hand in his resignation to the Chicago Police Department and return to his home town of Joliet, where his fiancé, Kelly, awaits. While en route back to Joliet, however, Boomer makes a grievous error in judgment when he stops for, and assists, an unfortunate motorist whose vehicle appears to have broken down; the naive ex-cop is swiftly attacked and rendered unconscious. Boomer awakes to find that his car and wallet have been stolen, and that he has become involved in a dangerous game of mistaken identity.

Ahti Ikonen is a reliable captain at the height of his career. He is in command of the 35,000-ton container vessel Brugge, which enters the port of Savannah/United States behind schedule. The loading of the ship commences in haste as the crew, led by the ambitious Romanian officer Katia, works by the piece so that they can sail in time. The Filipino seaman James has an accident during this semi- legal lashing procedure. Ahti has to face the consequences of his orders: In the port of Rotterdam/Netherlands unionized dockworkers exploit the incident and refuse to unload the ship. Standstill. The captain is caught between the frontlines. Ahti is keen to elucidate the accident, but the situation becomes more and more contradictory…

독일 수상 후보인 폰 메츠(로버트 프로스키 분)가 히틀러(아이라 루이스 분)의 자살을 방조한 사실이 기록된 필름을 입수한 히틀러의 측근자인 스텍클러(잔 트리스카 분)는 그 필름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에 필름을 가지고 미국으로 도망친다. 미국의 3류 영화업자인 커터만(돔 디루이즈 분)에게 거액의 돈을 받고 필름을 팔기로 한 것이다. 그러나 폰 메츠의 하수인인 그리머(폴 코슬로 분)가 필름을 갖고 있는 스텍클러즈의 뒤를 집요하게 쫓고 또 그 필름을 본 사람들은 모조리 죽이는 대 학살극을 벌인다. 왜냐하면 그 필름이 대중에게 발표되는 날엔 폰메츠가 나치당원이었음이 밝혀짐과 동시에 폰 메츠의 정치적인 생명도 끝나게 되기 때문이다. 처음엔 단순한 살인극인줄 알고 경찰에서 적극적으로 수사를 폈으나 정치적인 문제가 얽힌 사건임을 알고 경찰과 미연방수사국에서 사건을 더이상 확대하지 않고 조용히 무마시키려 한다. 그러나 정의감이 남다른 맥(진 핵크만 분)은 약간 정신적인 문제가 있는 엘리스(댄 에크로이드 분)와 함께 집요하게 사건을 추적하는데...

키작은 건설업자 잭(Jack Hartounian: 잭키 매이슨 분)은 상류계층만이 드나들수 있는 부쉬우드 칸츄리 클럽(Bushwood Country Club) 근처에 저임 근로자들을 위한 아파트를 지으려한다. 저임금 근로자들이 이웃에 사는 것을 반대하는 부쉬우드 칸츄리 클럽 회원들은 그의 계획을 방해하려 한다. 한편 상류 계급에 대해서 동경심을 갖고 있는 잭의 딸 케이트(Kate Hartounian: 제시카 런디 분)는 잭에게 부쉬우드 칸츄리 클럽에 가입할 것을 부탁한다. 잭은 딸을 위해 나사에 있는 친구가 주었다는 요상한 기계로 골프를 치는 등 칸츄리 클럽에 가입할려고 노력하지만, 남을 의식하지 않는 성격에다 허영심이 가득찬 이들의 생활을 멸시하여 회원 가입에 거절당한다. 그 후 칸츄리 클럽 회원들은 자신들의 사회적 지위와 모든 권력을 이용해서 잭의 아파트 건설을 방해하자 화가 난 잭은 친구인 타이(Ty Webb: 체이 체이스 분)가 갖고 있는 부쉬우드 칸츄리 클럽의 주식을 사들여서 클럽의 소유주가 된다. 소유주가 된 잭은 상류계층의 칸츄리 클럽 골프장을 유원지처럼 꾸며서 일반 사람들에게 공개한다. 클럽을 빼앗긴 칸츄리 클럽 회원들은 힘을 합쳐서 아파트 공사 허가권을 취소시켜 버린다. 결국 잭과 칸츄리 클럽의 회장인 챈들러(Chandler Young: 로버트 스택 분)는 골프 경기를 통해서 문제 해결을 시도한다. 잭이 이길 경우는 아파트 공사를 계속하고 챈들러가 이길 경우는 칸츄리 클럽을 되돌려 받는다는 조건으로 골프 경기를 한다. 챈들러는 잭을 없애기 위해 정신나간 특공대 요원인 캡트 톰 애버렛(Capt. Tom Everett: 댄 애크로이드 분)을 고용하게 되지만 캡트는 이곳에 사는 두더지 때문에 엉덩이에 화살만 박히게 된다. 결국 잭은 이 경기에서 간신히 이기고 공사를 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