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뉘엘의 또 다른 영화 "트리스티나"의 원저자이자, 톨스토이, 발작, 졸라, 디킨스와 비유되는 위대한 스페인 작가인 베니토 페레스 갈도스의 원작 소설을 각색한 작품. 브뉘엘은 19세기 스페인을 배경으로 한 원작과는 달리 "나자린"의 배경을 독재 정권이 지배하던 19세기말의 멕시코로 옮겨 그리스도의 계율에 따라 엄격하게 살고자 하는 성직자의 퇴락의 과정을 심오하게 그리고 있다. 이 영화에서 브뉘엘은 성직자 또한 인간임을 보여준다. 그런 점에서 옥타비오 파스는 이 작품이 '인간의 조건을 드러냄과 동시에 그것을 넘어서는 방법을 보여준다. 나자리오는 신을 잃어버렸지만 사랑과 형제애를 발견한다'라고 평했다. 이 영화에 담긴 그리스도에 대한 헌신, 신앙, 희망, 고통과 인간에 대한 사랑과 형제애에 대한 모호성 때문에 성직자들은 이 영화를 종교적인 영화로 받아들였고, 무신론자들은 이 영화를 신성모독을 보여주는 대표작으로 손꼽고 있다.
작가인 리차드는 사랑스러운 엘렌과 사랑에 빠져 결혼하게 된다. 그러나 행복한 그들에게 곧 어두움의 그림자가 드리워지게 된다. 그의 형과 엘렌 사이에서 태어나지 못했던 아이가 있었음을 알게되었는데 그것이 형에대한 엘렌의 터무니없는 질투심에서 시작되었음을 알게되었다. 그녀는 점점 가족에 대한 태도가 돌변하게되고, 예기치 못했던 사건들이 생겨나면서 점점 불행의 늪으로 빠져들게 된다. 엘렌은 점점 스스로를 제어할 수 없는 감정에 이르게 되는데...
1962년, 프랑수아 트뤼포는 알프레드 히치콕에게 일주일에 걸친 긴 인터뷰를 제안한다. "새", "싸이코", "현기증", "이창" 등 숱한 명작을 남긴 ‘서스펜스의 대가’ 알프레드 히치콕과 그런 히치콕을 흠모했던 씨네필이자 ‘누벨바그의 기수’였던 프랑수아 트뤼포. 일주일간의 대화 속에서 드러나는 히치콕의 작품세계와 두 감독의 우정!
베이비 돌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여주인공은 자신보다 나이가 훨씬 많은 대머리 아저씨인 아치와 18세에 결혼을 하게 된다. 스무살 때까지 함께 잠자리를 할 수 없다는 조건을 갖고 결혼한 두사람. 아치는 그녀가 스무살이 되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목화씨를 솜으로 만드는 사업을 하고 있는 아치의 마을에 같은 일을 하는 실바가 운영하는 큰 공장이 들어서게 되고, 앙심을 품은 아치는 실바의 공장에 불을 지른다. 아치를 의심하는 실바는 아치에게 일을 의뢰하겠다는 핑계로 아치의 집에 갔다가 베이비 돌을 보고 반하게 된다. 베이비 돌 또한 자신의 남편에 비할 수 없이 멋진 실바를 보고 반하게 되는데...
전직 스포츠 전문 기자 에디 윌리스가 권투 기획자 닉 벤코와 일을 하게 된다. 에디는 닉이 아르헨티나에서 스카우트한 토로 모레노의 홍보를 전담한다. 덩치만 큰 토로는 아직 경기 기술이 부족했지만 닉은 모든 수단을 동원해 토로를 스타로 만들기로 한다. 에디는 닉의 계획이 못마땅했지만 돈 때문에 거절하지도 못한다. 조작된 승부 속에서 토로가 명성을 쌓아 가던 중 토로와 경기를 하던 챔피언 던디가 경기 도중 쓰려져 사망하고 만다. 토로는 사람을 죽였다는 죄책감에 절망에 빠지고, 그런 토로를 지켜보는 에디의 마음도 편하지 않다. 비정한 권투 세계를 배경으로 한 누아르.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로 누아르 영화에서 크게 활약했던 험프리 보가트의 마지막 작품으로, 그는 1956년 초에 암 선고를 받았다.
모든 범죄에 극심한 혐오심을 느끼는 형사 마크 딕슨. 이러한 극심한 범죄에 대한 증오는 범죄자들에 대한 극도의 편견으로 공권력 남용에 까지 이르게 된다. 또한 그의 아버지가 범법자이기에 그는 경찰로서의 경력에 누가 될까 정신적으로 괴로워한다. 어느 날 경찰들이 토미 스켈리의 아파트에서 벌어지는 불법도박 게임의 현장을 덮쳤을 때 시신 한 구를 발견하게 되고 그들은 사기 도박꾼 켄 패니를 살인용의자로 지목한다. 딕슨은 패니를 추적하고 스켈리에게 죄를 뒤집어쓰게 하려고 그를 설득하는 중 급기야 그를 죽이게 되고 그 시신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택시운전자 지그 테일러에게 잡히는 것을 간신히 모면하게 되는데...
Gabby, the waitress in an isolated Arizona diner, dreams of a bigger and better life. One day penniless intellectual Alan drifts into the joint and the two strike up a rapport. Soon enough, notorious killer Duke Mantee takes the diner's inhabitants hostage. Surrounded by miles of desert, the patrons and staff are forced to sit tight with Mantee and his gang overnight.
A rich businessman is fed up with work, family, society, and goes with his accountant to Africa, in search of his brother-in-law who had vanished there in mysterious circumstances. They will find him alright - as a tribal chief, surrounded with lots of topless, shapely wives. They are going to return to civilisation, but will their friend come with them?
캘리포니아의 항공기 제조 공장, 이곳에서 일하던 배리(Barry Kane: 로버트 커밍 분)는 친구와 함께 휴식 기간에 공장을 나오다가 우연히 프라이(Frank Fry: 노먼 로이드 분)라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 그때 공장에서 화제가 발생하고 그 방화사건에 배리의 친구가 희생을 당하게 된다. 갑작스런 친구의 죽음을 슬퍼하고 있던 배리는 방화범이라는 누명을 쓰고 경찰의 수사에서 용의자로 지목된다. 그가 친구에게 건네준 소화기가 휘발유로 가득차 있었다는 것과 우연히 마주쳤던 프라이라는 직원을 찾을 수 없다는 이유 때문이다. 도망자의 신세가 되어 프라이를 추적하는 배리, 도중에 인기 모델인 팻(Patricia Martin: 프리실라 레인 분)을 만나게 되는데 그녀는 처음엔 그를 믿지 않다가 결국 그와 함께 범인 추적에 나선다. 우여곡절 끝에 뉴욕에 도착한 배리 일행. 그들은 그 방화사건 뒤에 아메리칸 나치 조직이 있음을 알게 되는데.
앙트완은 12살의 소년. 그에게는 남들이 모르는 즐거움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매혹적인 셰퍼부인이 운영하는 이발소에 가는 일이다. 그녀의 향기와 말투에 반한 앙트완은 머리카락이 길어지기가 무섭게 그녀에게 달려가곤 했다. 어느 날, 저녁 식사도중 아버지가 앙트완에게 진로에 대해 묻자 그는 서슴없이 미용사의 남편이 되겠다고 말한다. 그로부터 40년 후, 미용사의 남편이 될 꿈을 간직한 채 살아가던 앙트완은 우연히 마틸드를 만나게 된다. 그녀는 주인이 은퇴하면서 물려준 이발소의 주인이었고 아주 매력적인 여성이었다. '신념이 있다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아버지의 말씀을 되뇌이며 앙트완은 그녀에게 끈질기게 청혼했고, 우여곡절 끝에 결국 그녀는 승낙한다. 미용사의 남편이 되겠다고 하자 아버지는 심장마비로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앙트완과 인연을 끊겠다고 선언한다. 그러나 앙트완에게 그런것은 안중에도 없었다. 그렇게 결혼한 둘은 십년 동안 단 한차례 사소한 일로 다투었을 뿐 서로를 극진히 사랑하며 함께 살아간다. (그 한차례 다툼도 앙트완에겐 심장마비를 일으킬 수 있을 정도의 큰 사건이었다.) 그러던 어느 폭풍우가 몰아치던 날 둘은 사랑을 나누었고, 마틸드는 폭풍우 속으로 사라진 후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그것이 앙트완이 마틸드를 본 마지막이었던 것이다. 오직 한통의 편지만 남긴 채. '사랑하는 이여, 먼저 떠납니다. 사랑을 남기고 가려구요. 아니 불행이 오기전에 떠나렵니다. 우리의 숨결과 당신의 체취, 모습, 입맞춤까지 당신이 선물한 내 인생의 절정에서 떠납니다. 언제나 당신만을 사랑했습니다. 당신이 날 잊지 못하도록 지금 떠납니다'
Invited to visit her boyfriends family Christina discovers a murderous family secret leading her to fear for her relationship and safety,
글라디스는 선교사로 중국에 파견되었지만 자격이 부족하여 거절당해 열심히 일하며 모은 돈을 모으고 외진 지방으로 여행을 떠난다. 영국 여왕 로슨과 여섯번째 행복의 여관에서 일하게 되면서 "발 검사관" 직책을 수락하고 발을 묶는 중국 소녀들에 대한 법률을 홍보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산을 여행하게 되는데...
Graham Young is a teenage misfit living in suburban London in the 1960s. He hates his stepmother but loves chemistry, and the two impulses unite in a wicked plot to slowly poison her. After she dies, he's found guilty and sent to a psychiatric hospital, where an idealistic doctor thinks he can be cured.
Rescued from the guillotine by his devoted dwarf Fritz, the Baron relocates to Carlsbruck, where he continues his gruesome experiments.
1929년 런던. 런던 경시청의 바쁜 형사 프랭크 웨버는 여자 친구 앨리스 화이트보다 자신의 일에 더 관심이 많은 듯합니다. 자신이 무시당하고 있다고 느낀 앨리스는 우아하고 예의 바른 예술가와 데이트하는 데 동의하고 자신의 멋진 아파트로 초대합니다.
안소니 킨은 남편을 살해한 죄로 재판을 받게 되는 안나 패러다인의 변호를 맡게 되는데, 안나를 본 순간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래서 혹시 안나가 패러다인 대령의 시종인 안드레 라투어와 관계를 가졌을까 질투를 하게 된다. 안소니는 안드레가 대령을 죽인 것처럼 재판을 유도해서 안나의 무죄를 밝히려고 하는데...
1831년, 아일랜드에 살고 있던 찰스는 각 부임한 총독인 사촌의 도움을 받아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자 오스트레일리아로 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부자인 전과자 샘을 만나게 된다. 찰스는 샘으로 부터 사업상의 논의를 위한 저녁 초대를 받고, 그곳에서 아일랜드에서 만난 적 있는 샘의 아내 헤리에타와 다시 만나게 된다. 그러나 샘은 그 집안에 이상한 공기가 흐르고 있음을 감지하게 된다. 이 작품은 히치콕 스스로가 인정한 그의 최대 실패작이기도 하다.
마이클 (존 포사이스)은 미국 CIA 요원으로서, 프랑스 주재 미 대사관에 근무하는 데브로(프레데릭 스태포드)에게 쿠바의 소련 미사일 기지와 소련과 내통하는 스파이 조직 '토파즈'에 관한 정보를 입수해 줄 것을 부탁한다. 데브로는 이 정보를 얻기 위해 하바나에 침투하고 반카스트로 조직원들과 협력하여 정보를 캐내지만 이 과정에서 자신을 도왔던 공작원들과 애인을 잃게 된다. 쿠바 정부는 데브로가 반카스트로 조직을 도왔다는 이유로 항의를 하고, 데브로는 본국 프랑스로 소환된다. 데브로는 미국과 프랑스의 이중 스파이로서 오인받아 문책을 받게 되지만, '토파즈'에게 자신의 정보가 노출될 것을 꺼려해 자신이 쿠바에 갔던 진정한 이유를 숨기게 된다. 이제 그는 프랑스 정부의 고관이기도 한 '토파즈'를 찾아내기 위해 다시 숨가쁜 첩보전을 펼쳐야 한다.
2007년 "원스"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연인이 된 ‘스웰 시즌’의 멤버 ‘글렌 핸사드’와 ‘마르케타 이글로바’는 영화가 예상 외의 흥행을 거두면서 세계적인 스타로 주목 받으며 최고의 날들을 보낸다. 그러나 2년 여의 걸친 세계 투어를 함께하기 시작하면서 둘의 관계는 조금씩 삐걱대기 시작하는데…
Nabil has to deal with his fear of water caused by a trauma he had, which he tries, day after day, to f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