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카미 유는 1년간 부모님이 해외로 출장을 떠나 외삼촌의 집에서 살게 되었다. 외삼촌이 사는 지역의 학교인 야소가미 고등학교에서는 괴소문이 퍼지고 있었다. 그 내용은 비가 오는 밤 자정에 전원 꺼진 TV에 비치는 자신의 얼굴을 쳐다보면 다른 사람의 얼굴이 보인다는 것. 나루카미가 야소가미 고교로 전학간 첫날, 실제로 TV에 비춰졌던 아나운서가 살인당하는 사건이 벌어지면서 나루카미 일행은 이 소문의 진실을 파헤쳐보기로 한다.
서기 2000년. 남극에 거대한 운석이 추락하여 엄청난 재난 '세컨드 임팩트'가 발생한다. 원래는 아담과 제 2사도의 접촉으로 일어난 일이지만, 이 사실을 숨기기 위해 제레(비밀집단)의 정보 조작으로 운석이 추락했다고 처리된다. 해수면의 상승과 천재지변, 경제의 붕괴, 민족분쟁, 내란 등이 연속해서 발생하고 결국 세계의 인구 중 절반만이 살아남는다. 그 사이에 위치를 파악할 수 없는 어느 곳에서는 생체병기를 만들기 위한 E계획이 한창 진행중이었다. E계획의 주축은 세컨드 임팩트 이후 살아남았던 이카리 겐도, 이카리 유이와 아카기 나오코, 그 후 겐도의 권유로 새로 영입된 겐도와 유이의 학창 시절의 대학교수 후유츠키 코조였다. 15년 후, 지구가 간신히 회복의 기미를 보이기 시작하자 인류에게 새로운 위기가 닥쳐오는데, 그것은 바로 사도였다. 하나씩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하는 정체 불명의 거대전투병기군단, 그들은 과연 신의 사자인 것인가? 미리 예언되었던 사도의 출현에 대항하기 위해 인류는 E계획을 통해 제작된 전천후 생체 전투병기 '에반게리온'을 개발하고 2015년을 기점으로 에바 0호기, 에바 1호기, 에바 2호기를 차례로 실용화 한다. 그리고 파일럿으로는 3명의 Children인 신지, 레이, 아스카가 선정된다. 아직 어리고 작은 그들의 어깨로 인류의 존망이라는 무거운 운명을 짊어져야 하는 것이다. 이제 그들의 전투가 시작되는데...
스페셜에디션 3화. 더블오 2시즌 후반부와 전함 솔레스탈 비잉 공략전 이후 정리과정까지 다루고 있다. 세컨드 시즌 후반부의 내용을 다루는 총집편으로써 작화의 추가보다는 연출의 변화가 두드러 진다. 주제가는 Mille Face의 〈Refrain〉. 특전으로는 00페스타에서 상영되었던 더블오 정식 PV와 더블오의 원화가인 코우가 윤의 일러스트로 꾸며진 논 크레딧 엔딩이 추가되었다.
C.E.(Cosmic Era)70년, ‘피의 발렌타인’의 비극으로부터 시작된 무력충돌은 막대한 희생을 낳았고, 제 2차 야킨 두에 공방전을 끝으로 마침내 자프트와 지구연합 간의 정전 조약이 체결되었다. 하지만 이 조약만으로 그들 사이의 전쟁의 씨앗이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었다. 이후 플랜트로의 이주를 앞두고 오브의 수장 카가리 유라 아스하의 결혼 소식을 듣게 된 키라 야마토는 마침내 결단을 내린다. 결혼식 당일, 아스란 자라에 대한 생각을 떨쳐내지 못하고 망설이는 카가리의 앞에 프리덤 건담이 나타나는데…
스페셜에디션 2화. 더블오 2시즌의 전반부 메멘토 모리 1차 공략전까지를 다룬다. 세츠나 F. 세이에이와 리본즈 알마크의 양측 나레이션이 삽입된 것은 1화와 같다. 주제가는 전편과 마찬가지로 Mille Face가 담당하였다. 곡명은 〈Core〉. 특전으로 극장판 결정 기념 스탭 인터뷰와, 스페셜 에디션 1의 PV용 설정화를 공개했다.
C.E.(Cosmic Era)70년, ‘피의 발렌타인’의 비극으로부터 시작된 무력충돌은 막대한 희생을 낳았고, 제 2차 야킨 두에 공방전을 끝으로 마침내 자프트와 지구연합 간의 정전 조약이 체결되었다. 하지만 이 조약만으로 그들 사이의 전쟁의 씨앗이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었다. 이러한 전란 속에서 신 아스카는 지구연합군의 오브 침공에 휘말려 피난 도중 눈앞에서 부모님과 여동생을 잃게 된다. 유일하게 남은 동생의 유품인 휴대폰을 움켜쥐고 슬픔에 잠겨 있던 그의 머리 위로, 이 전쟁의 원흉인 모빌 슈트 건담이 날아간다. 실의에 빠진 채 플랜트로 망명한 신 아스카. C.E. 73년, 그는 자프트의 병사가 되어있었다. 한편, 오브의 수장 카가리 유라 아스하는 플랜트 최고 평의회 의장, 길버트 듀랜달과의 극비 회담을 위해 자프트의 신 공장인 아모리원을 방문하는데… 그때 갑자기 울리는 경보! 그들 앞에 수상한 무리가 나타난다.
C.E.(Cosmic Era)70년, ‘피의 발렌타인’의 비극으로부터 시작된 무력충돌은 막대한 희생을 낳았고, 제 2차 야킨 두에 공방전을 끝으로 마침내 자프트와 지구연합 간의 정전 조약이 체결되었다. 하지만 이 조약만으로 그들 사이의 전쟁의 씨앗이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었다. 이러한 전란 속에서 부모님과 동생을 잃은 신 아스카는 C.E. 73년, 자프트의 병사가 되어있었다. 신의 합동 공격에 고전하는 키라 야마토, 이때 아스란 자라가 나타나 신을 압도한다. 더 이상의 전투는 무의미하다고 판단한 자프트의 탈리아 함장은 전함 미네르바에 후퇴할 것을 명령, 양 측 모두 아무것도 얻지 못한 채 싸움은 끝이 난다. 이튿날, 오브의 수장 카가리 유라 아스하는 플랜트의 길버트 듀랜달 의장에 대한 공식적인 반대 성명을 발표하는데…
'스타 드라이버 THE MOVIE'(스타 드라이버 더 무비)라는 제목으로 2013년 2월 9일 개봉. 캐치프레이즈는 '은하계 미소년, 여기에 빛난다', '인생이라는 모험은 계속된다'. '인생이라는 모험은 계속된다'이다. 시작과 끝에 신작 파트를 마련하고, 그 사이에 TV시리즈의 총집편을 배치하는 구성을 취하고 있다. 신작 파트는 TV 시리즈 이후의 이야기로, 현실의 신주쿠를 배경으로 초반에는 택트/타우반과 여러 사이버 친구들의 전투를 그린다(이 장면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극중에서 전혀 나오지 않는다.). 영화 팜플렛의 설명에 따르면 제2대 배니싱 에이지가 TV 시리즈 이후에도 암약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타우반과 싸우는 것은 배니싱 에이지 소속의 사이바디들이다), 마지막에는 전투 후 택트와 스가타, 그리고 사방의 무녀들이 재회하는 장면이 그려진다. 총편집부는 TV 시리즈를 재편집한 버전이지만, 일부 신규 컷과 TV 시리즈와 다른 디테일한 전개도 포함되어 있다.
스페셜에디션 1화. 더블오 1시즌 전체를 다룬다. 25화 분량을 100여 분 안에 축약했기 때문에 요약과 누락이 많고 기존 전개의 부분적인 변화가 특징. 전투 파트 외의 많은 일상 에피소드 등이 잘려나갔지만 전체적인 흐름을 보는데 있어서는 좋으며, 1시즌 TV판에서 설명되지 못했던 설정이나 묘사 등을 주인공인 세츠나 F. 세이에이와 리본즈 알마크의 입장에서 설명하고 있다. 기존 1시즌 총집편인 '천사들의 궤적'의 확장보강판. 주제가는 플라잉독 소속 Mille Face의 〈i〔ai〕〉
C.E.(Cosmic Era)70년, ‘피의 발렌타인’의 비극으로부터 시작된 무력충돌은 막대한 희생을 낳았고, 제 2차 야킨 두에 공방전을 끝으로 마침내 자프트와 지구연합 간의 정전 조약이 체결되었다. 하지만 이 조약만으로 그들 사이의 전쟁의 씨앗이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었다. 이러한 전란 속에서 부모님과 동생을 잃은 신 아스카는 C.E. 73년, 자프트의 병사가 되어있었다. 어느날 우연히 알게된 지구연합 특수부대 소속 스텔라 루셰를 적군으로 다시 조우하며 포로로 사로잡지만, 자신이 해줄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한 신. 이윽고 그녀가 곧 죽을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그녀를 몰래 탈출 시킬 계획을 세운다. 한편, 플랜트의 길버트 듀랜달 의장은 전쟁의 원흉으로 로고스를 지목, 주요 인물들을 공표하며 그들을 규탄할 것을 주장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