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원전 227년. 양나라와 위나라의 치열한 전투가 밤새 벌어지고, 전장에는 오로지 두 사람만이 살아 남는다. 양나라의 백전 노병 (성룡)은 부상당한 위나라의 장군(왕리홍)을 포로로 잡아 그에 대한 보상금을 받고자 양나라로 향하던 중 장군의 신분을 증빙할 수 있는 유일한 물건인 옥패를 묘령의 여자에게 빼앗기는가 하면, 가지고 있던 물과 음식을 피난민들이 훔쳐가는 바람에 두 사람은 옴짝달싹 못하는 상황에 처하기도 한다. 한편, 위나라의 왕자이자 장군의 동생인 문공자는 형을 제거해 왕위를 차지할 욕심으로 정예부대를 이끌고 양나라 노병과 장군의 뒤를 쫓는데...
프랭크(Lt.Frank Drebin: 레슬리 닐슨 분)는 30년간의 경찰 생활을 끝내고 정년 퇴직을 하게 된다. 정든 총과 뱃지를 반납하고 보통 생활로 돌아가 집안 일과 잡다한 일들을 하며 지낸다. 하지만 아내와의 관계가 예전같지 않게 된다. 그러던 어느날 국장으로부터 시청을 폭파하려 했던 테러범들이 음모를 꾸미고 있으니 도와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아내와 싸우면서까지 경찰일을 도와주던 프랭크는 70년대 만났던 타냐(Tanya Peters: 안나 니콜 스미스 분)가 교도소안에서 폭탄 테러를 조정했을거라고 추정되는 로코(Rocco: 프레드 워드 분)의 애인임을 알게 된다. 또한 로코의 다음 폭파물이 뭔지를 알아내기 위해 교도소안으로 잠입한다. 어느날 탈출계획서를 간수에게 빼앗길뻔한 로코를 도와준 프랭크는 로코에게 신임을 얻게 되고 결국 둘은 탈출하게 된다. 프랭크는 이를 경찰에게 알리려 하지만 연락할 방법이 없다. 그래서 타냐의 비둘기를 보내려 했지만 실패한다. 한편 별거 중인 아내가 손수건에 써있던 주소를 보고 찾아오는데 오히려 로코일행의 인질로 끌려디니게 된다. 한참 후 로코의 목표물을 알고 아내와 함께 일일이 찾아보지만 찾지 못하고 아내만 인질로 잡히게 된다. 그러나 마지막 순간에 프랭크의 엉뚱한 행동과 재치로 일이 해결되고 서로의 사랑까지 확인한다. 아이를 못가져 고민하던 그들은 프랭크가 다시 일을 시작한 후 귀여운 사내아이까지 낳게 된다.
원나라 중엽 고려국의 고승 지공대사는 무림대회에서 승리하여 중국의 팔문대파의 맹주로서 추대된다. 어느날 낙양성에 서영풍이라는 한 젊은이가 실종된 사학비권을 가지고 나타남으로서 팔대문파의 쟁취전이 벌어진다. 군웅이 난림하여 싸움이 계속될 때 지공대사가 나타나 다시 평화를 찾는다.
복수를 위해 다이아몬드를 훔치려는 도둑. 댄스경연대회가 열리는 두바이의 한 호텔에 잠입할 작정으로 어중이떠중이들을 모은다. 하지만 이들의 급선무는 춤을 배우는 것.
고등학교 화학 교사인 코니는 어느 날 갑자기 마약소지 혐의로 체포되어 감옥에 들어간다. 그는 누군가 자기집에 마약을 숨겨놓고 자신에게 혐의를 뒤집어 씌웠다고 토로하지만 아무도 믿어주지 않는다. 우연한 기회에 그는 자기가 일하던 세탁장 벽에 구멍이 뚫려 있어 하수구를 통해 회부로 나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는 같은 작업장 동료들에게 그 사실을 가르쳐준다. 동료들을 밖으로 탈출해 조폐 공사를 습격할 계획을 세운다. 그러나 코니의 고의적인 방해로 그 계획은 번번이 실패한다.
마약단속반의 흑인 여형사 리타 리졸리는 남자 이상의 수사능력을 갖춘 수퍼우먼. 마약 상습자로 위장해 뒷골목에 잠입한 리타는 공포의 마약 훼이틀 뷰티의 공급 경로를 알아낸다. 마침내 마약업자들의 본거지에 스며든 리타. 그녀의 총구에서 집념의 탄환이 난사되는데...
베네트'라는 작은 시골 마을에 살고 있는 얼은 자동차 정비사이다. 그에게는 삶의 이유이며 LA에서 배우로 성공하길 원하는 예쁜 여자친구이자 의붓 여동생인 베이비가 있고, 말썽꾸러기인 그녀의 사촌 주니어, 얼의 절친한 친구이자 게이인 짐보, 주니어를 꼬드겨 사고치는 팅커가 있다. 금요일 저녁, 주니어와 팅커는 저녁과 함께 돈이 생길 수 있다는 이유로 피자배달원의 자동차를 턴다. 하지만 피자는 없고, 가방안에서는 2000달러와 마약이 나온다. 팅커와 주니어는 한 건 올렸다는 기쁨에 흥청망청 돈을 써버리고, 여자친구와 주니어를 보호하겠다는 약속을 했던 얼은 이를 수습하기 위해 나서게 된다. 한편, 여자친구인 베이비는 그동안 모아놓은 돈을 가지고 화요일에 LA로 떠나자고 하고, 팅커가 마약을 선판매 해버려 마약을 내놓으라고 성화인 마약상, 게다가 마약의 원래 주인은 마약과 돈을 되찾기 위해 혈안이 되어있다. 얼은 엎친 데 덮친 격이 된 이 상황을 잘 모면할 수 있을까?
전직 경찰이었던 크리스는 어떤 사건으로 경찰직을 내려놓고 가족과도 소원해진 채 체육관을 운영하고 있다. 어느날 아버지와 아는 사이였던 부서장 아처가 나타나 경찰서의 외부 수업을 진행해달라고 요청해 형을 만나고, 오랜 친구를 만나 볼링을 치고 온 날 갑자기 총상을 입은 형이 찾아와 의문의 카메라를 넘기고 숨을 거둔다. 곧바로 쫓아온 경찰들은 크리스를 공격하고 크리스는 가까스로 탈출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