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칠었던 과거를 벗어나 수산시장에서 건어물 유통을 하며 건실하게 살던 동철. 어느 날 아내 지수가 납치되고, 경찰에 신고를 하지만 그녀의 행방은 묘연하기만 하다. 그리고 동철에게 걸려 온 납치범의 전화. 오히려 지수를 납치한 대가로 거액의 돈을 동철에게 주겠다는 파격 제안을 하고, 이에 폭발한 동철은 지수를 구하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하는데…

호천(유청운), 건추(고천락), 자위(장가휘)는 홍콩 경찰서 마약단속반에서 함께 일하는 죽마고우. 정의의 수호자인 세 터프가이는 서로를 위해서라면 기꺼이 목숨도 내줄 만큼 진한 의리를 자랑하지만 태국에서 위험한 사건에 휘말리며 그들의 형제애는 시험대에 놓인다. 그들의 임무는 ‘여덟 얼굴의 부처’라는 별명을 가진 악명 높은 동남아시아 최고 마약거래 조직의 우두머리를 잡는 것. 자위는 기꺼이 호천의 작전을 돕고 수사팀장이 된 호천은 이번 임무를 완수할 야망을 품고 있다. 건추는 국제 임무에 완강히 반대의사를 표명하지만 임무를 성공시키면 잠입 수사를 접고 복귀해 임신한 아내와 함께 평범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거란 기대를 갖는다. 하지만 이들의 비밀 작전이 발각되고, 세 친구는 비극적인 딜레마에 직면하고 만다. 선과 악을 놓고 벌이는 생사의 대결 앞에 물러설 곳은 없다!

천하 제일 자기애 하나로 살아가는 악무이는 자신의 사부 ‘사의 대사’를 찾기 위해 전국에서 가장 뛰어난 무협 대결이 펼쳐진다는 박매장에 간다. 그곳에서 얼음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하이칙, 검 하나로 모든 것을 이기는 여전사 문인우를 만난다. 사의 대사는 인간계를 보호하는 유일한 희망인 소명신검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도중 인간계가 큰 위험에 빠졌다는 소식을 듣는다. 4조각으로 흩어진 소명 신검을 찾기 위해 모든 것을 건 하이칙과 문인우 그리고 악무이. 과연 그들은 마계와의 전투에서 인간계를 지켜낼 수 있을까?

크로노스는 화산의 분출을 막거나 앞당길 수 있고, 마그마에 내재되어있는 폭발에너지를 청정 에너지로 바꿀 수도 있는 장비이다. 이 장비를 개발한 화산학 교수인 사이먼은 그의 성공적인 개발을 대중에게 알리기도 전에, 크로노스가 베이커 산 폭발의 원인으로 치부되자 학교에서 그 책임을 물어 강제적으로 모든 연구에서 물러나게 된다. 방송에서까지 사이먼을 국민적 죄인으로 몰아가자 사이먼은 본인 스스로 누명을 벗고자 딸 헤더와 칼라 조교와 함께 화산 폭발과 관련된 증거를 찾아 베이커 산으로 향한다. 그러던 중 용에 맞서 싸우는 군대를 만나 용의 존재를 알게 되고, 군에서는 점점 용이 사람들에게 위협이 되자 화산 전문가인 사이먼의 도움을 받아 산을 봉쇄시키려 한다. 상황이 긴박하게 돌아가자 대통령은 오리건 주를 폐쇄하기로 결정하는데...

하늘에서 떨어진 불덩어리로 세상에 대화제가 일어나고 손오공은 의문의 사내에게 받은 상자로 인해 10년의 시간을 거슬러 미래에 도착하게 된다. 변해버린 동료들과 요괴들에 의해 폐허가 되어버린 세상. 그곳에서 손오공은 10년 후의 자신을 만나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