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라이터인 저스틴은 마이클과 결혼식을 올리지만 우울증으로 인한 이상 행동으로 결혼을 망치고 만다. 저스틴은 언니 클레어의 집에서 함께 살게 되고 클레어는 저스틴을 극진히 보살핀다. 한편 멜랑콜리아라는 이름의 거대한 행성이 지구를 향해 날아오고 클레어는 종말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지만 과학을 맹신하는 남편 존으로 인해 내색은 하지 못한다. 갈수록 이상 행동을 보이는 저스틴과 최악의 사태를 대비하는 클레어. 다행히 과학자들의 말대로 멜랑콜리아는 지구를 지나쳐 다시 멀어지는데...
직장에서 성공 가도를 달리지만 연인과의 관계는 열정을 잃은 지 오래인 여자. 생일을 맞아 떠난 여행에서 마피아 보스에게 납치당하며 아찔한 나날이 시작된다. 마음을 얻기 위해 365일 동안 뭐든 하겠다는 이 남자를 믿어도 될까.
독일 미군 기지의 어느 파티에서 엘비스 프레슬리와 조우한 10대 소녀 프리실라 볼리외. 당시 이미 초대형 로큰롤 슈퍼스타였던 엘비스였지만, 프리실라와 단둘일 때 그는 전혀 의외의 면모를 보여준다. 그는 황홀한 연애 상대이면서도, 고독한 이의 동반자이자 상처받기 쉬운 단짝이기도 했다.
비디오화에 얽힌 트러블 등, 일반 영화 감독의 진전을 이야기한 작품. 어느 날, 故 마미야 화백의 오래된 저택을 TV 취재 팀이 방문한다. 스탭은, 디렉터 하야카와 아키코, 프로듀서 호시노 카즈오, 카메라맨 타구치 아키라, 리포터 아스카, 거기에 여름방학 중인 카즈오의 딸 호시노 에미도 동행한다. 마미야가 죽은 지 30년이 지났지만, 그 곳엔 환상의 벽화가 남아 있었던 것이었다. 에미는 어머니를 잃고 나서 아키코를 따르게 되고, 카즈오와 아키코 사이에도 희미하게 연애 감정이 생긴다. 그러나, 저택에서 취재를 시작하자 마자 여러가지 기묘한 현상이 일어나기 시작하는데..
의사인 테츠이치로는 결핵에 걸린 아내 요리코의 건강을 위해 아내의 고향인 큐슈로 이사를 결심하고 허름하지만 넓은 저택으로 이사를 한다. 그리고 그 집에 병원도 열게 된다. 하지만 이사온 첫날부터 저택으로부터 이상한 기운을 느낀 요리코는 급기야 그녀의 목을 조르는 노파의 공격을 받는다. 처음에는 테츠이치로도 단순히 이사로 인한 스트레스와 요리코의 병이 원인이라고 생각하며 믿지 않았지만, 병원의 간호사까지 비슷한 경험을 하게 되면서 저택과 관련된 끔찍한 과거가 서서히 밝혀지게 된다.
가족이 없는 이비는 우연히 DNA 검사를 받기로 결정한 후, 그녀가 몰랐던 먼 친척이 있음을 발견한다. 새로운 친척의 초대를 받은 이비는 멋진 영국 시골 결혼식에 참석을 하게 된다. 대저택의 영주인 월터를 만나게 되면서 그녀가 몰랐던 자신의 끔찍한 배경과 가족의 과거에 대한 어둡고 뒤틀린 비밀을 알게 되는데...
시각 장애인 소피는 고급스러운 저택에서 고양이 돌보는 일을 하던 중 숨겨진 금고를 찾는 무장 강도와 마주하게 된다.
재력가인 쿄헤이는 ‘흑장미 여관’이라는 이름의 남성전용 고급클럽을 열고, 여장남자 가수 류코를 영입해 단독으로 클럽 무대에 출연시킨다. 하지만 쿄헤이의 사고뭉치 둘째 아들이 여성적인 류코의 모습에 반해 사랑에 빠지게 되면서 ‘흑장미 여관’이 점차 흔들리기 시작한다. 괴도 검은 도마뱀의 활약을 그린 후카사쿠 긴지의 흥행 액션물 의 외전판으로 불리는 작품. 일본의 유명 추리작가 에도가와 란포의 단편을 미시마 유키오가 각색하였다. (부산 영화의 전당 포럼 2012 - 영화, 혹은 정치의 기억)
아내의 죽음 이후, '밋'과 그의 딸 '메이'는 교외 지역의 한 집으로 이사한다. 밋이 제단을 짓기 위해 땅을 파다가, 200년 전 봉인된 주문을 무심코 풀어버리게 된다. 밋과 메이는 무슬림 주술사에게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태국 남부의 나라티왓으로 떠나고, 퇴마 의식 속에서 그 땅에 얽힌 많은 어두운 비밀들이 드러나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