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군의 로샤르 대위는 미군인 게이츠 중위와 공동 임무를 수행한다. 두 사람은 성격 차이로 출발부터 티격태격하지만 결국 사랑에 빠져 결혼까지 한다. 하지만 전시의 이민법 때문에 함께 미국으로 갈 방법이 마땅치 않자 로샤르 대위는 ‘전쟁 신부' 자격으로 입국 허가를 받는다. 군대를 배경으로 성별을 역전시킨 하워드 혹스의 스크루볼 코미디. (2013년 8회 시네바캉스 서울)

새 직장? 안돼도 그만! 새 남자? 생기면 좋고! 새 핸드백? 무조건 사수! 멋진 훈남보다 그녀를 더 설레게 하는 것은 바로 쇼핑! 의 그녀, ‘레베카’는 고해성사하듯 자신을 그렇게 소개한다. 괜한 말이 아니다. 지칠 줄 모르는 그녀의 쇼핑 본색. 그녀의 친구는 레베카를 타박하면서 걱정스러운 듯 쳐다 본다. 문제는 지나친 쇼핑으로 인해 카드명세서에 파묻힐 지경이라는 것! 이제 레베카는 빚을 청산하기 위해 월급이 더 쎈 직장을 찾아 나서게 되고, 하필 재테크 잡지사에 덜컥 취직하기에 이른다. 하지만 연이자율이 뭔지도 모르는 그녀. 과연, 새 직장에서 어떻게 살아 남을 것인가?

평소 친한 친구인 셀리나와 조쉬, 그러나 언젠가부터 서로에게 끌린다. 하지만 로맨틱한 데이트를 하려고 할 때마다 갈피를 못 잡는 셀리나와 조쉬를 위해 주변 친구들은 조언을 아끼지 않는데, 과연 이 둘의 썸은 끝나고야 말 것인가! 디스커넥트는 브랜다 와이리무(Brenda Wairimu), 닉 무투마(Nick Mutuma) 등이 출연하며 등의 유명인이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으며, 케냐 대중문화를 적절히 반영함과 동시에 희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호평을 얻은 영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