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없이 자란 수잔은 산타클로스 할아버지의 존재에 대해 의문을 갖고 있었으나 이런 생각은 엄마가 일하는 백화점에서 산타로 일하는 크리의 등장으로 완전히 바뀌게 된다. 수잔에게 산타의 존재를 믿게 하려는 크리의 노력으로 수잔은 물론이고 그 주변의 사람들도 마침내 사랑과 밑음, 그리고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 새로이 눈을 뜨기 시작한다.

스코틀랜드의 공주 메리다는 부왕 퍼거스와 왕비 엘리노의 관심과 애정 속에 행복한 나날을 보낸다. 유일한 골칫거리는 엄마의 끊임없는 간섭과 참견. 어린 시절부터 활쏘기와 말타기를 더 좋아하는 공주에게 왕국의 공주로서 요구되는 정숙과 위엄은 거추장스러울 뿐이다. 그러던 어느 날 세 부족장의 아들들이 정식으로 공주에게 청혼을 하고 더 이상 참을 수 없어진 메리다는 신랑 후보들에게 망신을 준 뒤 성을 뛰쳐나온다. 금지된 숲을 헤매다 마녀를 만난 그녀는 엄마의 마음을 바꿀 수 있는 마법을 부탁한다. 하지만 자신의 소원 때문에 엄마가 곰으로 변해버리고 엄마를 인간으로 되돌리기 위한 메리다의 모험이 시작된다.

환상과 모험, 꿈과 희망을 싣고 떠난다! 북극행 크리스마스 특급열차 폴라 익스프레스!! “기차가 어디로 가는지는 중요하지 않아. 중요한 건 그 기차에 올라 타겠다고 결심하는 거지!” 눈 오는 크리스마스 이브, 한 소년이 잠에서 깨어 뭔가를 기다리고 있다. 그것은 바로 산타의 썰매소리!! '과연 내가 그 소리를 들을 수 있을까?' 자정을 5분 남겨둔 시각, 갑자기 들리는 굉음에 소년은 화들짝 놀라 유리창의 성에를 닦고 밖을 내다보니 눈 앞에서 펼쳐진 건 너무나 놀라운 광경! 검은색 기차가 거친 엔진소리를 내뿜으며 그의 집 앞에 멈춰서는 것이 아닌가? 소년은 잠옷 차림에 슬리퍼를 신고 뛰어나간다. 기차의 차장은 소년을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 말을 건넨다. '탈 거니?' '어디로 가는 거죠?' 소년이 묻자 차장은 대답한다. '물론 북극으로 가는 거지. 이건 북극행 특급열차 폴라 익스프레스야!' 소년은 폴라 익스프레스를 타고 기나긴 여행길에 오른다. 그리고 그 여행길에서 소년은 인생의 놀라운 신비를 발견하면서 차츰 자아를 찾게 되는데…

50년 전, 트루마이트브리 산에서 연구를 하던 닥터 위로는 영구 빙벽에 묻히게 된다. 부하 닥터 코친은 드래곤볼에 소원을 빌어 영구 빙벽을 녹여서 닥터 위로를 부활시킨다. 그 후 뇌만 남은 닥터 위로라는 과학자가 지상 최강의 몸을 얻기 위해 암약한다는 내용이다. 닥터 위로는 오랫동안 빙하에 묻혀 있었던 관계로 처음에는 과거에 무술의 신으로 추앙받았던 무천도사의 몸을 노리지만, 무천도사는 옛날에 세계 최강 자리에서 은퇴했고 지금은 손오공이 최강이라는 말에 오공을 노리게 된다.

어느 날 하늘에서 거대한 우주선이 지구를 향해 내려오고, 오공과 크리링은 우주선에 생명반응이 있다는 말을 듣고 우주선의 궤도를 비껴내서 지구와 정면충돌하는 걸 막는다. 그러나 그 우주선에서 슬라그(혹은 슬러그)라는 사악한 나메크 성인이 지구를 자신들의 우주선으로 만들기 위해 쳐들어오고, 손오반이 가지고 있던 4성구를 보고 드래곤볼의 존재를 기억하고 전부 다 모아 영원한 젊음을 얻은 뒤에 지구를 어둠에 빠지게 만든다. 이에 Z전사들이 맞서 싸우는데...

크리스마스 이브를 코앞에 둔 12월 21일. 산타 할아버지의 썰매단을 이끌던 루돌프가 은퇴를 선언하자, 새로운 리더를 뽑기 위한 루돌프 선발대회가 개최된다. [산타 썰매단]이 되는 것이 평생의 꿈인 꼬마 말 ‘엘리엇’도 대회 출전을 결심하고 단짝 친구 염소 ‘헤이즐’과 함께 열심히 훈련하지만, 멋진 뿔을 가진 덩치 큰 루돌프들 사이에서 번번이 쓰러지고 마는데… 과연 ‘엘리엇’은 꿈을 이룰 수 있을까?

예전처럼 가족이 가까이 지내길 원하는 엄마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산악 스키 여행을 준비한다. 크게 당황한 할아버지와 쥘은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라는 여행 의도가 무색하게 호텔에서 비밀리에 작전을 수행한다. 엄마는 둘을 이해하지 못하고, 오빠가 보고 싶은 노르는 모든 동생이 할 법한 일을 저지른다. 그건 바로, 대놓고 혹은 몰래 오빠가 가는 곳마다 따라가는 것. 그 결과 피할 수 없는 일이 발생하고 노르가 크리스마스 세계를 발견하게 되면서 한바탕 소동이 일어난다. 노르는 고민에 빠진다. 왜 나는 오빠처럼 산타클로스가 될 수 없는 거지?

노스 폴이라는 작은 마을. 한때는 평화롭고 아름다운 곳이었지만 포스터 박사 일당이 흉계를 꾸며 마을 사람들의 재산을 빼앗기 시작하자 사람들은 다른 곳을 찾아 떠나거나, 힘겨운 생활을 이어나갈 수 밖에 없게 되었다. 노스 폴 고아원의 6살 소녀 엘리자베스(Elizabeth: 아리아 노엘 커즌 분)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산타크로스에게 편지를 쓴다. "포스터 박사는 이제 고아원이 있는 땅까지 빼앗아버릴 계획을 짜고 있어요. 어서 저희를 도와주세요 산타 할아버지. 제 소원은 친구들과 함께 행복하게 사는 거랍니다." 은퇴한 프로레슬링 챔피언으로 지금은 거대한 사업을 꾸리고 있는 블레이크(Blake: 헐크 호간 분)는 회사의 직원이나 집에 고용한 사람들에게 크리스마스에조차 휴가를 주지 않는 나쁜 갑부이다. 서바이벌 게임을 즐기며 산 속을 질주하다가 경찰에게 붙잡힐 위기가 된 블레이크가 전속력으로 달려간 곳은 노스 폴의 어느 쇼핑몰. 군인 복장의 서바이벌 복을 감추기 위해 행사용으로 준비된 산타크로스의 옷을 훔쳐 입는 순간 경찰에게 목격된다. 경찰의 추격을 피해 달아난 곳은 쓰레기장. 거대한 쓰레기 더미에 맞은 블레이크는 그만 기억을 상실하고, 노스 폴 사람들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산타의 등장에 환호성을 올린다. 쇼핑몰을 빠져 나와 길을 가던 블레이크는 고아원 원장님을 괴롭히는 포스터 박사 일행과 마주치게 된다. 블레이크는 이미 예전의 깐깐하고 몰상식한 성격을 모두 잊고 착한 사람들을 돕는다. 고아원 아이들과 원장 선생님은 블레이크가 진짜 북극에서 온 산타크로스라고 믿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