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을 지키기 위해 오늘도 싸움을 계속하는 가면라이더 드라이브(토마리 신노스케). 하지만 그 앞에 토마리 신노스케를 '아버지'라고 부르는 청년이 나타난다. 그의 이름은 토마리 에이지. 미래에서 찾아온 에이지의 목적은 아버지, 토마리 신노스케에게 보내는 경고였다. 2015년 8월 5일, 벨트 씨(드라이브 드라이버)가 폭주해 그것을 계기로 1년 후에는 로이뮤드가 세계를 정복하고 만다는 것이다. 신노스케는 그것을 믿지 못했지만 에이지의 예언대로 드라이브 드라이버에 이상이 발생, 그 대규모의 파괴 행위로 시민의 영웅 가면라이더 드라이브는 전국 지명수배범이 되었다. 크림 스타인벨트의 드라이브 시스템 그 자체가 사실은 인류멸망을 위해 짜인 프로그램이었다는 충격적인 사실과 함께 미래에서 에이지를 쫓아온 넥스트라이도론에 탑승한 수수께끼의 전사 가면라이더 다크 드라이브가 출현! 압도적인 파워에 마하와 체이서는 패배한다. 일찍이 없던 강대한 적, 다가오는 최악의 미래... 여태까지 어떤 때에도 같이 싸워 온 '파트너'는 인류 최대의 위협이 됐다. 남은 길은 단 하나, 자신의 손으로 '파트너'를 처리할 수 밖에 없다. 미래를, 인류를 지키기 위해 결단을 강요받은 신노스케는 결국 그 손으로 드라이브 드라이버를...!

희대의 범죄 소탕 작전을 위해 최고의 사기꾼 커플 어빙(크리스찬 베일)과 시드니(에이미 아담스)를 스카웃한 FBI 요원 리치(브래들리 쿠퍼). 그들의 수작에 표적이 된 뉴저지 시장 카마인 (제레미 레너)은 애틀랜틱 시티의 부흥을 목적으로 카지노 사업을 하기 위해 투자처를 찾던 중, 어빙과 리치가 내세운 가짜 아랍인 족장에게 투자를 유치할 목적으로 낚이게 된다. 딱 4명만 잡자던 그들의 계획은 정치인과 마피아까지 연루되고, 설상가상 어디로 튈지 모르는 어빙의 아내 로잘린(제니퍼 로렌스)까지 가세하자, 판은 점차 걷잡을 수 없이 커지기 시작하는데...

전직 형사이자 범죄심리학 교수인 다카쿠라 부부는 이사 후 알게 된 이웃 니시노에게서 섬뜩함을 느낀다. 그러던 어느날, 6년 전 '히노시 일가족 실종 사건'을 추적하던 다카쿠라에게 니시노의 딸 미오는 충격적인 고백을 하는데... "그 남자 우리 아빠 아니에요. 전혀 모르는 사람이에요"

10년 전, 미제 연쇄살인사건이 일어났던 마을에서 살고 있는 타일러는 우연히 아버지의 차 안에서 이상한 사진을 발견한다. 사진을 계기로 아버지를 연쇄살인범으로 의심하기 시작한 타일러는 마을 괴짜인 캐시와 증거를 찾아다니게 된다. 점점 증거가 쏙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타일러는 이를 아버지에게 들키게 되는데…

가면라이더를 사랑해주신 당신에게. 토키와 소고와 키류 센토의 세계에 이변이 일어났다. 마치 딴사람으로 바뀐거처럼 동료들이 서서히 기억을 잃어가는 것이었다. 거기다 두 사람 앞에 나타난 슈퍼 타임재커 티드. 그는 어나더 덴오와 어나더 W이라는 강력한 부하를 내세워 1명의 소년, 신고를 추적하고 있었다. 신고를 지키려는 싸움속에서 소고는 가면라이더를 좋아하는 청년 아타루와 만난다. 한편, 티드에게 혼자 도전한 센토는 세뇌당해 조종당하고... 강대한 적을 앞에두고 신고를 구하려한 소고 일행이었지만 그러던중 아타루가 어느 고백을 한다. "가면라이더는, 현실의 존재가 아냐" 그는 수수께끼의 이매진 후타로스와 몰래 계약하고 있었다. 그 말의 진의란 대체? 왜, 언제부터 가면라이더는 허구(픽션)의 존재가 되버린걸까? 의문이 깊어지던 중 소고와 센토가 쫓던 티드는 초대 헤이세이 가면라이더 탄생의 땅. 쿠로가오카 유적지에 있었다. 당신의 기억속엔 그들은 살아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