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독을 꿈꾸는 30대의 에드(조니 뎁)는 왕년의 명감독 벨라 루고시(마틴 랜도)를 만난다. 외롭게 살아가던 자신을 아직까지 존경해 주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에 벨라는 에드를 아낀다. 에드는 인간의 양면성을 그린 영화 를 완성하지만 어디에서도 그 영화를 받아주지 않는다. 에드는 계속해서 실험적인 영화를 만들고 비난을 받는데...

카자흐스탄의 방송국에서 일하는 엉뚱한 리포터 ‘보랏’. 미국의 선진 문화를 배워 조국을 발전시키라는 카자흐스탄 정보부의 특명을 받고 미국 뉴욕으로 간다. 하지만 일은 뒷전. TV에 나온 파멜라 앤더슨을 보곤 첫눈에 사랑에 빠지고, 그녀와 결혼하겠단 일념으로 캘리포니아까지 긴 여행을 시작한다. 갖가지 에피소드를 겪으며 힘겹게 LA에 도착하지만 파멜라 앤더슨은 자신이 생각하던 순수한 여인상과는 거리가 멀었고… ‘보랏’은 과연 조국의 특명을 이룰 수 있을까?

슈퍼스타 캣 발데즈는 화려한 공개 결혼식 콘서트 당일, 자신의 피앙세 바스티안이 바람을 피웠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에 빠진다. 한편 딸에게 이끌려 온 콘서트장에서 남이 주고 간 ‘Marry Me’ 플래카드를 우연히 들고 있던 수학 교사 찰리. 캣 발데즈는 그런 찰리를 향해 ‘Yes’를 외치고, 전 세계가 바라보는 가운데 두 사람은 무대 위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화려한 무대 위 삶이 익숙한 슈퍼스타와 평범한 무대 밖의 삶 밖에 모르는 슈퍼노멀 수학 교사, 두 사람의 특별한 선결혼 후연애 로맨스가 지금부터 시작된다.

어렸을 때부터 남자처럼 자란 FBI 요원 그레이시(산드라 블록)는 꿈에도 생각 못한 임무를 떠맡고 만다. 폭탄 테러범이 미스 U.S. 대회를 위협하고 있으니 위장 출전해 대회를 감시하라는 것. 평소에 머리 한 번 제대로 빗어본적 없던 그레이시는 임무를 피하려 발버둥쳐 보지만 얼마 전 사고를 친 대가로 기어이 대회장에 끌려 가고 만다. 다리 털을 뽑고 머리를 부풀리고 온갖 치장을 한 끝에 미스 뉴저지로 다시 태어난 그레이시. 그녀는 멍청한 줄만 알았던 미인 대회 참가자들이 의외로 다양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고 놀란다.

크리스마스를 앞둔 어느 날, 평소와 다름없이 등굣길에 오른 ‘안나’ 와 ‘존’ 은 어딘가 수상해 보이는 괴한과 마주치게 된다. 그의 정체는 지금껏 영화에서나 봐왔던 좀비! 갑작스런 좀비 떼의 습격에 마을 전체는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되고, ‘안나’와 친구들은 볼링장에 숨어 군인들의 도움을 기다리기로 한다. 하지만 애타게 기다리던 군인들마저 모두 좀비로 변해버리고, ‘안나’와 친구들은 가족들이 있는 학교로 향하기 위해 기막힌 전투를 시작하는데 …

한 마을에 사는 저스틴(Justin Franklin: 트렌튼 나이트 분), 오스틴(Austene Slaighter: 메간 폴 분), 로간(Logan Anderson: 조쉬 울포드 분)는 예로부터 마을에 전해내려 오는 맥케너(McKenna: 척 노리스 분)의 전설에 흠뻑 취해 있었다. 인디언의 방식을 몸에 익히고 산 맥케너는 아내의 약을 구하러 왔다가 악당들의 손에 의해 죽임을 당한다. 그러나 그의 정기는 산속의 곰과 독수리의 정령과 합해져 산의 수호자가 되었다는 것이다. 이들은 맥케너의 전설을 믿으며 그가 자신들을 보호해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곳에 탱글우드라는 산은 예부터 맑고 좋은 정기를 가진 곳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토지개발업자 쏜(Travis Thorne: 테리 키저 분)은 산을 개간하여 이익을 챙기려는 계획을 세운다. 가난하고 소박한 마을 사람들은 개발에 대한 의미도 잘 모른 채 쏜의 논리적인 언변에 조금씩 고개를 돌리기 시작한다. 그러나 산에 대한 긍지를 가지고 있던 나이 많은 사람들이 개발을 반대하고 나서자 투표로 결정하기로 한다. 그러나 쏜은 결정이 나기도 전에 산 속 나무 위의 오두막을 폭발시킨다. 이 사건으로 오스틴이 상처를 입는데 전설의 용사 맥케너가 나타나 오스틴을 구한다. 이야기를 전해들은 마을 사람들은 산의 정령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산의 신비함을 믿게 된다. 입장이 불리해진 쏜은 임시 허가를 받아 산의 나무를 베기 시작한다. 아이들은 이 사실을 알고 가만히 있을 수 없다며 그들의 행동을 막는 작전을 짜기 시작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