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레반의 지배하에 있던 카불, 그곳에 파바나(Parvana)의 가족이 힘겹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파바나는 아빠 누룰라(Nurullah)와 함께 문맹자들을 위해 대신 글을 읽어주거나 써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탈레반 군인들이 파바나의 집에 쳐들어와 누룰라를 잡아 감옥에 가둡니다. 이젠 돈벌이는 커녕 집밖에 나가서 음식을 사거나 함부로 돌아다니는 것 조차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결국 머리를 자르는 파바나, 엄마 파트마(Fattema)와 언니 소라야(Soraya), 그리고 어린 남동생 자키(Zaki)를 위해 파바나는 가장 노릇을 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거리에서 만나게 된 친구 샤지아(Shauzia). 샤지아 또한 머리를 자르고 남장을 하고 가족의 생활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파바나에게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어떻게든 돈을 모아 감옥에 가서 아빠를 만나는 것입니다. 파바나는 성공할 수 있을까요..
이처럼 가까이 전쟁을 느껴본 적이 있는가! `War gets under your skin.` 전쟁이 당신의 피부에 스며들 정도로 중독된다! 아프가니스탄 최전선 아르마딜로 캠프에 파병된 덴마크 청년들은 설렘과 두려움으로 6개월간의 복무를 시작한다. 이러한 덴마크 병사들을 위협하는 건 눈에 보이는 탈레반 게릴라들이 아닌 매일같이 반복되는 정찰과 훈련 속에 일상화 되어버린 무료한 현실이다. 그러던 어느 날, 대원들에게 전쟁의 총성이 들려오기 시작한다. 적이 설치한 IED폭발로 인한 동료들의 부상과 죽음을 지켜보며 대원들은 점점 흥분하기 시작하고 어디서 날라올지 모르는 총탄에 대응사격 하면서 적에 대한 복수심과 분노는 고조되기 시작하는데...
2차 전쟁이 한창인 와중인 1944년 남태평양 한 섬에 조난당한 선원 앨리슨은 섬에 사는 유일한 인간 안젤라 수녀를 만난다. 전화가 닿지 않는 남태평양에서 그들은 평안한 나날을 보내지만, 평화의 날은 그리 길게 지속되지 못하는데.... 존 휴스턴의 영화 중 비평계의 환대가 대단했던 영화는 아니지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과 각색상 등의 후보가 되는 등 대중적으로는 가장 성공한 작품 중 한 편이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은 일본과의 전투를 승리로 이끌어내기 위해 새로운 암호 체계를 만들어낸다. 미군이 선택한 것은 나바호 인디언의 복잡한 언어였고 나비호족의 도움으로 미군은 결국 누구도 해독할 수 없는 암호체계를 완성하는 데 성공한다. 미군의 교육을 받은 나비호 족은 사이판 전쟁에 투입되고 조 엔더스(니콜라스 케이지 분)는 나비호 족을 보호함과 동시에 비상사태시 그들을 죽여서라도 암호를 지켜야하는 임무를 부여 받는다.
전쟁 영웅 브래드 팩스턴 대위는 테러리스트들이 아내를 납치해 몸값을 요구하자 어둠의 테러 세력에 맞서 아내를 구하기 위해 테러와의 전쟁에 직접 뛰어든다.
1918년 프랑스에 처음으로 상륙한 미군부대인 L중대 3대대 5연대. 각자의 미래 대신 전쟁을 택한 젊은 청년들과 전 세계를 누비며 경력을 쌓은 플래그 대위와 쿼트 중사의 부대가 바레듁 마을에서 머무는 동안 샤르민이라는 여인과 플래그, 쿼트 사이에서 묘한 애정이 피어난다. 그러나 갑작스레 부대는 독일군과 전투를 벌이게 되고, 혼란스럽고 끝나지 않을 것만 같은 전쟁이 부대원들을 옭아매는 사이에 피어나는 사랑 이야기들.
철저한 살인 기계로 훈련을 받아 걸프전의 영웅이 된 저격수 제임스 던 중사는 사막 전투 중 어린이를 암살하라는 상관의 명령을 거부하고 상관을 살해한 혐의로 군법 회의에서 사형을 선고 받는다. 사형장으로 향하던 중 버스가 폭파되는 사고가 발생하고 이어 '블랙쉽'이라는 미국 비밀 암살 단체의 리더인 육군 중령 그랜트 케이시의 방문을 받게 된다. 그랜트 케이시는 제임스 던에게 사형을 면하게 해주는 대신 블랙쉽에 가입할 것을 제안한다. 케이시는 블랙 마켓을 통해 극비의 생명 공학 기술을 판매하고 있는 재력가이면서 화학자인 한 인물을 암살하라는 명령을 하달하고 제임스 던은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그 명령에 따른다. 그러나 암살 계획 당일, 계획된 장소에서 암살을 시도하려는 순간 다른 요원에 의해 그 자리에 있던 영부인이 저격되어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현장에 있던 제임스 던은 범인으로 지목 당한다. 이후 CIA와 미 육군, 그리고 LA경찰은 합동을 제임스 던을 추적하게 되고, 위기에 빠진 제임스 던은 자신의 무죄를 증명하기 위해 영부인 암살현장을 촬영한 비디오테이프를 지니고 있는 여의사를 납치하는데...
오사마 빈라덴이 좀비가 되어 돌아왔다! 좀비 테러 군단 VS 특수 수사대의 한판승부! 콜로라도의 요가 선생, 더스티는 바다에 수장된 ‘오사마 빈 라덴’은 여전히 살아있다고 믿으며 음모론에 빠져 미친 듯 살고 있는 남동생 데렉을 구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며 살아가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더스티는 아프가니스탄의 NATO 특수수사대의 비밀요원으로 참여하게 되어 임무를 수행하던 중 동생 데렉의 믿음대로 죽지 않고 살아있는 오사마 빈 라덴을 마주하게 되는데… 오사마 빈 라덴은 좀비 테러 군단을 만들어 세계를 멸망시키려 하는데 과연 더스티와 그의 군단은 좀비들과의 전쟁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