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작품은 35mm로 촬영되었고, 영화 전체를 걸쳐 다중 노출을 사용한다. 여러 이미지가 한데 보이는 장면들은 우리에게 자연에서 도시로 변화하는 것을 동시에 보여준다. 오닐은 또한 긴 패닝과 트래킹 샷을 사용하는데, 이는 특별히 디자인된 컴퓨터로 작동하는 움직임으로 컨트롤한 것으로 오리지널 테이크에 정확하게 다른 레이어를 추가할 수 있게 한다. 그는 또는 영화의 많은 부분에 저속 촬영을 사용했다.

헤어조크가 자신의 동료였던 에롤 모리스 감독에게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정말로 구두를 먹는다. 이를테면 사람들은 자신이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모든 것을 소화할 수 있는 위장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서. 이 영화의 다소 황당한 이런 행위는 헤어조크 자신이 영화촬영을 하면서 수없이 들었던 '광적이다'라는 표현에 대해 의지로서 무엇이든지 해낼 수 있다는 신념을 유머러스하게 빗대었다.

“가지 않은 길”등으로 잘 알려진 로버트 프로스트(1874~1963)는 시인으로서는 드물게 퓰리처상을 수상한 미국의 대표적인 시인이다. 영화는 노년의 로버트 프로스트가 어떤 소박한 일상을 보내는지 보여주는 한편 그의 짧은 강의 현장을 기록한다. 그리고 케네디 대통령에게 의회명예훈장을 받는 모습까지 함께 보여준다. 1964년 오스카 최우수 다큐멘터리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