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선 세상에서 깨어난 ‘소라’. 또 다른 프리큐어인 ‘유이’와 ‘마나츠’와 함께 이곳에 대한 단서를 찾던 중, 프리큐어로 변신해 싸우던 소녀, ‘프림’과 만난다. 한편, ‘소라’와 떨어진 ‘마시로’와 동료들은 각각 다른 장소에서 프리큐어들을 만나고, 이 세상에는 프리큐어밖에 없다는 걸 깨닫는다. 자신들의 세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프리큐어들은 힘을 합쳐 유일한 단서인 성을 향해 가는데… 이 세계의 비밀을 찾아서! 프리큐어들이 떠나는 대모험이 펼쳐진다!
지구 온난화로 인해 해수면이 상승하여, 물에 잠겨버린 도시에 혼자 남아 벽돌을 겹겹이 쌓아 올린 집에 살고 있는 노인이 있다. 그는 해수면이 계속해서 상승할 때마다 위로 집을 증축하여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평온하게 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노인은 가장 좋아하는 파이프를 바다로 떨어 뜨리게 되고, 파이브를 찾기 위해 잠수복을 입고 바다속으로 헤엄쳐 들어가게 된다. 그 안에 발견한 집안에서 노인이 오래전에 함께 살던 가족과의 옛 추억을 회상하는데...
엔죠 토모에는 날마다 자신의 어머니에게 살해당하는 꿈을 꾸게 된다. 괴로움을 이기지 못한 엔죠 토모에는 결국어머니를 살해한다. 그 길로 집을 나와 거리를 배회하던 중 료기 시키를 만나게 되고 그녀의 집에서 신세를 지게 된다. 길을 걷던 엔죠 토모에는 우연히 자신의 어머니를 보게 되고 료기와 함께 그녀의 뒤를 쫓는다. 그녀가 도착한 곳은 다름 아닌 본인의 집. 믿기 힘들게도 그 집에는 엔죠 토모에의 부모님은 살아 있고 그들은 자식인 엔죠를 살해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는 날을 반복한다.
서기 2068년 은하변방 윈다미아 왕국과 신통합정부 사이에 벌어진 분쟁은 하야테와 미라주가 소속된 소대의 활약, 그리고 전술음악 유닛 왈큐레의 힘으로 진정됐다.왈큐레는 프레미아 고향 윈다미아에서 정전 기념 라이브를 개최하게 되는데….
이누야샤와 친구들은 최대의 적을 물리쳤다고 생각하고 일상으로 돌아간다. 그러나 새로운 적의 출현으로 평화는 곧 깨지는데...
서기 2000년. 남극에 거대한 운석이 추락하여 엄청난 재난 '세컨드 임팩트'가 발생한다. 원래는 아담과 제 2사도의 접촉으로 일어난 일이지만, 이 사실을 숨기기 위해 제레(비밀집단)의 정보 조작으로 운석이 추락했다고 처리된다. 해수면의 상승과 천재지변, 경제의 붕괴, 민족분쟁, 내란 등이 연속해서 발생하고 결국 세계의 인구 중 절반만이 살아남는다. 그 사이에 위치를 파악할 수 없는 어느 곳에서는 생체병기를 만들기 위한 E계획이 한창 진행중이었다. E계획의 주축은 세컨드 임팩트 이후 살아남았던 이카리 겐도, 이카리 유이와 아카기 나오코, 그 후 겐도의 권유로 새로 영입된 겐도와 유이의 학창 시절의 대학교수 후유츠키 코조였다. 15년 후, 지구가 간신히 회복의 기미를 보이기 시작하자 인류에게 새로운 위기가 닥쳐오는데, 그것은 바로 사도였다. 하나씩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하는 정체 불명의 거대전투병기군단, 그들은 과연 신의 사자인 것인가? 미리 예언되었던 사도의 출현에 대항하기 위해 인류는 E계획을 통해 제작된 전천후 생체 전투병기 '에반게리온'을 개발하고 2015년을 기점으로 에바 0호기, 에바 1호기, 에바 2호기를 차례로 실용화 한다. 그리고 파일럿으로는 3명의 Children인 신지, 레이, 아스카가 선정된다. 아직 어리고 작은 그들의 어깨로 인류의 존망이라는 무거운 운명을 짊어져야 하는 것이다. 이제 그들의 전투가 시작되는데...
검은 조직에 의해 초등학생 코난의 몸으로 작아진 고등학생 명탐정 쿠도 신이치. 천재 건축가 모리야 테이지 교수에게 가든 파티의 초대를 받았지만, 코난인 상태로는 참석할 수 없어 대리인을 부탁하려 소꿉친구 모리 란에게 목소리 변조기를 사용해 신이치로서 전화를 건다. 하지만 란이 신이치의 생일 전날인 5월 3일 밤 10시, 심야 영화를 보자고 조건을 걸어 난처해지고 만다. 약속 당일, 뉴스에서 화약 도난 사건을 보던 코난이자 신이치에게 수상한 협박 전화가 걸려 오고 의문의 남자가 도심 전체를 표적으로 한 연쇄 폭탄 테러를 예고한다. 자신에게 도전장을 내민 연쇄 폭탄 테러임을 알아챈 신이치는 범인과의 숨 막히는 대결 중, 베이카 시티 빌딩에 있는 란이 타깃이 되어 위험에 처했음을 깨닫는데…
란은 신이치와 트로피컬 랜드에서 함께 보냈던 즐거운 한 때를 회상하고 있던 중 코난의 전화를 받는다. 코난에게 다시 한 번 그곳에 놀러가자고 말하지만 코난은 하필 그날 작아진 탓에 그 부탁을 들어줄 수가 없어 마음이 무겁다.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던 코난은 근처에서 발생한 형사 저격사건을 목격하게 된다. 코난이 형사에게 범인에 관해 묻지만 형사는 오른손으로 가슴을 움켜쥐고서 숨을 거두고 마는데...
1999년 2월, 료우기 시키는 코쿠토 미키야로부터 자취를 감춰버렸다. 그리고, 시키가 사라지자 마자 짜맞춘 것 같은 타이밍으로 연속해서 일어나는 연속 엽기 살인 사건. 3년 전, 자신이 살인귀라고 칭한 시키. 계속 시키를 믿을 거라고 맹세한 미키야. 미키야는 시키의 무죄를 증명하기 위해 살인 사건의 조사를 시작한다. 그러던 도중 미키야는 어떤 마약 사건을 계기로 고등학교 선배인 시라즈미 리오(白純里緒)와 재회하는데.......
도시에서 자란 미요리는 부모님의 이혼으로 시골 할머니댁으로 가게 된다. 부모님의 이해할 수 없는 행동과 시골 환경이 싫은 미요리는 자꾸 혼자 있으려 하고, 할머니는 그런 미요리가 안스러워 다가가려 애를 쓴다. 어느 날, 혼자 만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 들어선 숲 속. 그 속에서 미요리는 한번도 본 적 없는 다양한 요정들을 만나게 되고, 자신에게 숲의 정령을 볼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알게 된다. 하지만 그런 능력조차 싫은 미요리, 하지만 숲 속 요정들은 이 마을에 닥치는 위기를 미요리에게 알려주기 위해 애를 쓴다. 미요리 만이 이 숲 속 자연을 지킬 수 있다고!! 과연 미요리는 침수 위기에 놓인 숲을 구할 수 있을 것인가?!!
메이쿠몬의 폭주와 리부트. 타이치와 선택받은 아이들은 괴로워하는 메이코를 두고 디지털 월드로 향한다. 그러나 그 곳에서 다시 만난 짝꿍 디지몬들은 아이들을 기억해내지 못하고 선택받은 아이들은 다시 한 번 그들과 친해지려 노력한다. 그러나 자신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소라의 상냥한 성격을 보고 더 경계하는 피요몬에 상심하는 소라를 위로할 말을 찾지 못한 타이치(태일)와 야마토(매튜). 괴로워 하는 이들 앞에 갑자기 슬퍼하는 메이쿠몬이 나타난다. 어째선지 원래의 기억을 가지고 있는 메이쿠몬은 메이코를 찾기까지 하는데.. 그 모습을 보고 아이들은 메이쿠몬을 구하기 위해 디지털 세계를 여행할 것을 결심한다. 그리고 그들 앞에 어둠의 사천왕을 거느리는 그 남자가 모습을 나타낸다. 한편, 현실 세계의 니시지마는 히메카와의 실종소식을 듣게 되고 그 배후를 조사하다가 히메카와의 목적이 숨겨져 있음을 파악한다. 두 사람의 운명을 결정 지은 과거의 사건과 연관되어 있었는데… 지금, 다시 모험이 진화한다.
1999년 1월. 고쿠토 미키야의 여동생이자, 마술사 견습생인 고쿠토 아자카는 어느 날 스승인 아오자키 토우코에게서 어떤 사건 조사를 의뢰받는다. 그것은 아자카의 모교인 레이엔 여학원에서 1학년 4반의 학생들의 기억이 요정들에게 빼앗긴다는 사건으로 아자카는 사건의 진상을 해명 및 요정을 다루는 마술사의 체포를 부탁받았다. 다만 아자카는 혼자는 요정을 볼 수 없기에 토우코는 비밀병기를 보내주는데, 그 비밀병기의 정체는 요정을 볼 수 있는 료우기 시키. 시키를 학원 학생으로 변장시키고 아자카는 사건의 조사를 시작하는데.....
그것은, 아직 둘이 고등학생이던 시절의 이야기. 마을에서는 엽기 살인사건이 일어나고, 밤거리는 그 정체불명의 살인마 탓에 밝은 분위기가 전부 사라져있는 상태였다. 1995년 3월 어느 눈 내리던 날, 코쿠토 미키야는 기모노를 입은채 눈을 맞는 기묘한 소녀, 료우기 시키를 만나게 된다. 고등학교 입학식에서 다시 만난 그 둘은 친해지게 되고, 그러면 코쿠토는 료우기 시키 안에 있는 또 다른 시키에 대해 알게 된다. 긍정의 인격인 시키와 부정의 인격인 시키. 자신은 살인자라고 말하는 시키, 계속되어가는 연속 엽기 살인, 살인 현장에 서 있는 료우기 시키. 이 고찰의 결론은 3년 후로 이어진다.
1998년 8월 여름의 끝자락. 도시에서 고등학생 남짓한 소녀들이 한 고층 빌딩에서 뛰어내리는 자살 사건이 계속 되고 있다. 벌써 사건의 수는 4명, 그러나 자살한 소녀들 간의 연관성은 전혀 없고, 모든 사건의 유일한 공통점은 모두 유서도 없이 뛰었으며, 소녀들이 뛰어내린 건물이 철거 예정인 후죠 빌딩이라는 것 뿐이다. 한편 이 사건에 대해 고쿠토 미키야는 의문을 가지고 후죠 빌딩에 접근하고는 깊은 혼수 상태에 빠지게 된다. 미키야의 혼수 상태는 계속 되고, 자살하는 소녀들도 계속 늘어난다. 여름이 끝나고 가을이 시작되는 9월로 향하게 될 무렵, 료우기 시키는 잃어버린 미키야를 되찾기 위해 밤의 후죠 빌딩으로 향한다.
지구의 자연환경은 인간이 거주할 수 없는 상태가 되었다. 그래서 인간은 새로운 거주 장소를 찾아 그 지하에 대규모 환경유지장치를 만들고, 그 영향 아래에서만 살고 있다. 과거 지구의 기록을 발굴, 복원하여 분석하는 "기록 발굴 방송국"에서 근무하는 우라는 음성이 붙어 있는 동영상 기록을 복원하게 된다.
원피스의 작가 오다 에이치로의 단편 만화. 원피스의 원형이다. 원피스 RED 맨 뒷부분과 오다 에이이치로 단편집 《WANTED!》에 수록되어 있다. 두 버전은 설정이 조금 다르다. 원피스의 프롤로그 편이라고 해도 믿을정도로 현재의 원피스와 매우 비슷하며 나미와 몽키 D. 가프의 모태가 되는 캐릭터들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