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7년 세계대전이 한창이던 어느 날, 세계 최고 부호 마담 D가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에 다녀간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의문의 살인을 당한다. 그녀는 유언을 통해 가문 대대로 내려오던 명화 사과를 든 소년을 전설적인 호텔 지배인이자 연인 구스타브 앞으로 남긴다. 마담 D의 유산을 노리고 있던 그의 아들 드미트리는 구스타브를 졸지에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하게 되고, 구스타브는 충실한 호텔 로비보이 제로와 함께 누명을 벗기기 위한 기상천외한 모험을 시작한다.

사이가 좋지 않아 부부상담을 받던 카일과 제시카는 홀먼 선생님의 제안으로 빅 베어 호숫가의 외딴 집에서 함께 주말을 보내기로 한다. 하지만 이 집은 나쁜 생각을 하는 사람은 간밤에 목숨을 잃게 된다는 전설이 있는 집이다. 한편 해밀턴은 제시카 몰래 도박빚을 진 후 보스의 연락을 피하는 카일을 쫓아 이곳까지 오게 된다. 빌리 역시 부부 사이를 돈독하게 하려는 제시카의 사주를 받고 이곳으로 온다. 이 네 사람은 미드나잇맨의 습격을 받아 목숨을 잃을 위험에 처하지만 결국 힘을 합쳐 미드나잇맨을 쫓아낸다. 이 일로 제시카와 카일의 사이는 더욱 돈독해진다.

고립된 숲속 별장에 갇힌 친구들이 삶과 죽음, 정체성에 대한 게임을 시작한다. 가면을 쓴 살인마의 협박으로 시작된 비뚤어진 게임. 살인마를 이기기 위한 치열한 두뇌 싸움이 시작된다.

토미 맥클린( 폴 슈나이더 )는 아내(올리비아 문)와 아이를 가지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번번히 실패하고 병원에서는 남편의 불량정자로 인해 임신이 불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토미는 아이를 가지지 못하면 아름다운 아내와의 결혼생활이 위태로울 수 있다는 걱정이 들어 기상천외한 작전을 생각한다. 젊은 시절에 지금의 아내를 얻기 위해 돈이 필요했던 토미는 정자은행에 자신의 정자를 기증했었는데 지금 다시 그 정자를 찾기 위해 은행 털이를 하겠다는 것!! 친한 친구와 함께 이 분야의 전문가 전직 인도 조폭까지 가세한 전대 미문의 은행털이 작전이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