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 인생 수업. 세계적으로 유명한 화가인 닉 놀티는 예술에 대한 정열과 그에게 냉담한 제자를 향한 육체적 욕망 사이에서 심한 갈등을 겪는다. 그는 그림을 가르쳐 준다는 빌미로 제자의 발을 묶으려하나, 그녀는 다름 남자와 바람을 피워대고. 2편, 죠가 없는 삶이란. 플룻 연주자인 아버지와 작가인 어머니를 둔 12살 소녀 "죠"가 부모의 잦은 여행으로 혼자 뉴욕의 일류 호텔에 묵으면서, 그녀의 화려한 상상력으로 삭막한 뉴욕생활을 환상적으로 살아간다는 깜찍한 이야기. 3편, 외디푸스 콤플랙스. 변호사로서 안정된 생활 기반을 가진 한 중년의 남자가 결혼 문제에 있어 어머니에게 성가신 간섭을 받는다. 어머니의 영향력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던 그는 어머니가 사라졌으면 하는데.

첫번째 이야기: 검은 고양이를 애지중지 키우는 부인을 괴롭히기 위해 고양이를 잔혹하게 고문하고 그 사진을 찍어 사진집을 낸 남편. 그 사실을 알게 된 부인은 공포심을 느껴 달아나려 하지만 남편은 그런 그녀를 잔인하게 죽여 벽 속에 시체를 숨겨놓는다. 두번째 이야기: 제시카라는 젊은 아내가 의사인 정부에게 사주하여 남편의 재산을 가로채고 죽여버린다. 이에 원한을 품은 남편은 유령이 되어 복수를 시작한다.

인간을 헤치며 세상을 지배하려는 잔인하고 괴기한 존재가 사방에 깔려있다. 인간의 능력으로는 절대 도망칠 수 없는 그곳에서 다양한 괴생명체의 존재가 모든 것을 집어 삼킨다. 인간의 용맹함과 무력함의 끝을 보여주는 호러 무비 나이트가 시작된다!

도로를 여행 중이던 마이클 가족은 급습을 당해 납치되고 만다. 그들을 납치한 강도는 세 가지 무서운 이야기를 들려주며 가족을 농락하는데, 그 이야기란 아들을 병들게 한 엄마, 살인마의 손에 걸린 비디오 가게, 마녀의 혈통을 찾아온 악마의 이야기였다. 끝내 마이클과 가족은 죽임을 당하고, 강도 또한 괴물로 부활한 마이클 가족에게 복수를 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