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프 하나, 세면대 하나, 침대 하나… 작은 방에 갇힌 24살 엄마와 5살 아들 7년 전, 한 남자에게 납치돼 작은 방에 갇히게 된 열일곱 살 소녀 ‘조이’. 세상과 단절된 채 지옥 같은 나날을 보내던 중, 아들 ‘잭’을 낳고 엄마가 된다. 감옥 같은 작은 방에서 서로를 의지하며 살아가던 엄마와 아들. 어느덧 세월은 흘러 잭은 다섯 살 생일을 맞이하게 된다. 태어나 단 한번도 방 밖으로 나가 보지 못한 잭을 더 이상 좁은 방안에 가둬 둘 수 없다고 생각한 조이는 진짜 세상으로의 탈출을 결심한다. 그러나, 그들의 극적인 탈출과 충격적인 과거 때문에 세상은 두 사람을 또다시 보이지 않는 방안에 가두려 하는데…

계산원 모리스 르그랑은 공포의 여인, 아델과 결혼했다. 아내에게 질린 그는 우연히 룰루를 만나 그녀를 정부로 삼는다. 그는 마침내 사랑을 만났다고 생각하지만 루루는 정작 포주인 디데와 사랑에 빠진 부랑자에 불과했다. 그녀는 오직 돈에 대한 디데에게 줄 돈을 위해서 르그랑을 받아들이는데...

토머스 S. 엘리엇(Thomas S. Eliot)의 시 《지혜로운 고양이가 되기 위한 지침서 Old Possum's Book of Practical Cats》를 극화하여 시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고양이로 분한 배우들이 인간 구원이라는 주제를 표현한 작품이다.

유우키 유나는 아침에 일어나서 준비하고, 학교에 가서 수업을 듣고, 동아리 활동을 하고, 친구들과 놀고.... 그런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중학교 2학년. 굳이 특별한 점을 꼽자면, 그녀가 소속된 부활동은 '용사부'이다. 그 활동 내용은? 신비한 존재, 버텍스는 무엇일까? 신세기 300년, 소녀들의 이야기──.

경찰 출신의 버크 라는 노인이 은행털이를 공모할 사람을 물색한다. 그를 방문한 두 명은 자니 잉그램(해리 벨라폰테) 이라는 흑인 싱어와 얼 슬레이터(로버트 라이언) 라는 중년 백수이다. 슬레이터와 자니는 처음에는 버크의 제안을 무시하지만 점점 상황이 안 좋게 되자 어쩔 수 없이 그와 손을 잡게 된다. 이렇게 밑바닥까지 추락한 곤란한 상황의 두 남자가 버크 라는 늙은 여우 같은 남자의 계획에 의하여 은행털이를 시도하는데..

거만하고 엄격한 영국신사를 남편으로 둔 로티(조시 로렌스)는 답답한 결혼생활을 한다. 그러던 중에 타임지에 난 광고를 보고 모험을 결심한다. 로티는 로즈, 피셔 여사, 캐롤린을 설득하여 이탈리아의 산 살바도르라는 성에서 살기 시작한다.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네 사람은 행복과 자유를 만끽한다. 로티의 남편도 성에 와서 부드러운 남자로 변한다. 한달의 임대기간이 끝나고 각자의 가정으로 돌아가게 된 네 사람은 새로운 희망을 가지고 시작한다.

마을 최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긴급 회의가 소집된다. 개척시대의 척박한 삶을 견디지 못해 정신 이상 증세를 보이는 세 여인을 400마일 떨어진 아이오와의 교회로 이송하는 중대한 임무를 맡을 사람을 찾기 위한 것. 마을의 모든 남자들이 침묵하고 있던 그 때, 메리 비(힐러리 스웽크)가 스스로 임무 수행을 자처한다. 평소 여느 남자 보다 강인한 성격의 메리 비. 아이오와까지 머나먼 대륙 횡단에 여자 홀 몸으로 도전하게 된 그녀는 여정 중 우연히 나무에 묶여 있는 조지 브릭스(토미 리 존스)를 만나게 된다. 남의 집에 무단으로 침입했다가 목숨을 위협 받던 총잡이 조지 브릭스는 자신의 목숨을 구해준 메리 비의 협박으로 마지 못해 아이오와까지의 동행하게 된다. 법이 존재하지 않던 시대, 도처에 도사리고 있는 위협에 맞선 험난한 여정이 시작되는데….

작가인 남자(오지호)는 글을 쓰기 위해 누드 모델인 여자(이지현)를 인터뷰하면서 그녀가 실연당한 여자라는 것을 알게 된다. 남자는 그녀를 사랑하게 되고 어느 날 그녀는 남자의 집에 들어와 동거를 시작한다. 하지만 그녀는 여전히 옛남자를 잊지 못하고 두 사람은 서로의 육체를 탐닉한다. 어느 날 여자는 옛남자에게 구타를 당하고 남자는 그를 죽인다. 오랫만에 해변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낸 후 남자는 여자의 목을 졸라 죽이고 그녀를 영원히 소유하려 한다.

이혼하고 독신으로 사는 마샬 시모어(Marshall: 저지 레인홀드 분)는 백화점의 수석 부사장으로 오직 성공에만 몰두하며 살아가는 바쁜 사람이다. 그에게는 전처와의 사이에서 낳은 아들 찰리(Charlie: 프레드 세비지 분)가 있고 직장 동료인 샘(Sam: 코린 보러 분)과는 애인 사이이다. 어느날 마샬은 물품구매를 위해 태국에 갔다가 구매물품속에 골동품 밀매업자 터크(Turk: 데이비드 프로벌 분)가 태국인에게서 사들여 미국으로 가져가려고 하는 황금 해골을 같이 갖고 오게 된다. 그후 찰리는 엄마가 여행을 가게 되어 일주일간 아빠 마샬의 집에 살게 되는데 그 황금해골은 라마승들에게 전해 내려오는 육신을 바꿀 수 있는 물건으로 마샬과 찰리는 서로 자기 삶이 힘들다고 푸념하다가 서로의 몸이 바뀌게 된다. 황당한 경우를 맞게 된 이들 부자는 마샬이 학교에 가고 찰리가 백화점으로 출근하면서 걷잡을 수 없는 소용돌이 속으로 빨려 들어가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