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모태인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단편 애니메이션이다.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고자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들이 모두 모여 단체 사진을 찍는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으며, 500명이 넘는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누군가 나만을 위해 영화를 상영해 준다면? '나'를 영화 속 주인공으로 만들어주는 깜찍한 발상에서 시작된 영화. 상상력이 풍부한 소년과 소녀가 매일 밤 영화관에서 만나 상상 속의 왕자와 공주로 다시 태어난다.소심하고 겁이 많지만 111개의 다이아몬드를 찾아 공주의 마법을 푸는 왕자. 싱싱한 무화과의 맛과 바보스러우리만치 순수한 소년의 정성에 감복해버린 거만한 여왕. 군중들의 비웃음에 개의치 않고 차분해 때를 기다리다가 멋쟁이 마녀와 사랑에 빠지는 청년. 메가 레이더 살인을 즐기는 미래 여왕과 그녀의 잔인함 속에 짙게 드리워진 고독을 치유해준 파블로 조련사. 황당한 마법의 키스로 인해 개구리, 나비, 코뿔소, 코끼리, 애벌레, 사마귀, 벼룩, 기린, 고래, 황소로 변신해가는 왕자와 공주의 불길한 키스의 전주곡 등...소년과 소녀의 상상력은 장소와 시간을 훌쩍훌쩍 뛰어넘어 독특하고 매혹적인 사랑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데... 이 봄, 사랑하는 여인들의 마음을 훔쳐갈 마법같은 이야기가 펼쳐친다.

66~74년에 발표했던 곰돌이 푸 시리즈의 단편 3개를 재편집한 극장용 장편 만화영화. 알란 알렉산더 밀네가 아들의 곰돌이 인형 위니 더 푸를 보고 착안해 쓴 1920년대 동화를 원작으로 한다. 곰돌이 푸는 배가 좀 나오고 어리석긴 해도, 너무나 사랑스러운 친구다. 푸와 그의 친구들은 헌드레드 에이커 우즈에 사이좋게 살면서 문제가 생기면 크리스토퍼 로빈에게 달려가 도움을 받곤 한다. 벌들 몰래 꿀을 먹으려는 곰돌이 푸의 고생담인 곰돌이 푸 이야기, 푸가 친구 피그렛과 함께 홍수를 만나는 피그렛 이야기, 남들 놀래키기를 좋아하는 호랑이 티거의 버릇을 고쳐주는 티거 이야기 등 세 편으로 구성됐다.

세상에서 가장 안전하고 평화로운 세상인 ‘비키니 보톰’은 스폰지 밥의 삶의 터전이다. 그러나 그의 아늑한 보금자릴 떠나 새로운 모험을 하여야 할 운명이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것은 바로 도단 당한 넵튠 왕의 왕관을 다시 찾아내야 하는 거국적인 임무를 수행하여야 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우연치 않게 ‘스폰지 밥’이 근무하는 회사의 사장이 도둑으로 몰리게 되고 ‘스폰지 밥’은 왕관도 구하면서 동시에 그의 사장도 위기에서 구하여 하는 엄청난 도전이 기다리고 있었다. 우리의 영웅 ‘스폰지 밥’과 그의 영원한 친구 ‘스타피시 패트릭’ 그리고 사장은 거사를 이루기 위하여 한번도 가본 적이 없는 미지의 바다를 향하여 용감하게 돌진하게 되는데…….

[구십구] 18세기. 산 속을 헤매던 나그네는 갑작스럽게 폭풍우를 만나 길을 잃고 헤매다가 오래 된 사당을 발견하게 된다. 비를 피하기 위해 들어간 사당은 돌연 다른 세계의 방으로 변화한다. 버려진 우산, 더 이상 입지 않게 된 옷의 정령들 등 방은 여러 모습으로 변화하며 나그네를 혼란에 빠트리는데… [화요진] 17세기 에도시대. 상인의 딸 오와카와는 소꿉친구 마쓰키치를 좋아하지만 집안은 그녀를 다른 남자와 혼인을 시키려하고 한다. 마쓰키치는 그런 오와카와의 마음도 모른 채 소방관이 되겠다며 집을 나간다. 결혼을 앞두고 마음이 뒤숭숭한 오와카와는 마쓰키치를 만나기 위해 집에 불을 지르는데… [감보] 16세기 전국시대 말기. 도호쿠 지방의 산 안에 있는 촌락에 붉은 도깨비 형상의 괴물이 나타나 밤마다 마을에 있는 처녀들을 끌고 간다. 결국 마을에 남은 처녀라고는 어린 소녀 ‘기오’뿐. 산 속으로 도망 친 ‘가오’는 그 곳에서 사람의 말을 이해하는 백곰 ‘감보’를 만나 도움을 요청하는데… [무기여 잘 있거라] 근 미래 도쿄. 사막 안에 폐허로 변한 도시를 프로텍션 슈트로 무장한 5명의 소대가 찾아 온다. 그들은 한 대의 전차형 무인병기와 전투를 벌이게 된다. 하지만 일은 점차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틀어지게 되는데…

부분적으로 만화, 부분적으로는 실사로서 리무스 아저씨 이야기들을 영화화하였다. 쟈니의 불행한 가정생활 부분은 실사로서 처리되었고 리무스 아저씨에 의해 돌보아지는 부분에선 만화로서 Tar-baby, Brer Rabbit, Brer Fox 등의 인물들이 등장한다.

이 새로운 홀리데이 클래식에서 크리스마스 트리만 초록색이 아닙니다. 슈렉이 돌아왔고 시즌의 정신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피오나와 아이들이 기억할 크리스마스를 약속한 후 피오나는 휴일에 집중 코스를 수강해야 합니다. 그러나 조용한 가족 크리스마스를 위한 모든 것이 자신에게 있다고 생각하는 바로 그때,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디즈니의 고전 뮤지컬 전통을 잇는 이 작품은 경쾌한 음악과 인상적인 캐릭터들로 가득한 7개의 이야기를 선보인다. 사랑받는 디즈니 캐릭터 도널드 덕은 ‘블레임 잇 온 더 삼바’에서 재즈풍의 익살스러운 노래를 부르고, ‘범블 부기’에서는 바쁜 호박벌이 음악에 도전하는 것을 보여준다. ‘리틀 투트’에서는 장난꾸러기 예인선이 등장하고, ‘조니 애플시드’와 ‘페코스 빌’에서는 전설과 신화에 나오는 영웅들이 등장한다. 눈과 귀가 호강하는 가운데 발을 구르고 손뼉을 치며 볼 수 있는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