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조직에 의해 초등학생 코난의 몸으로 작아진 고등학생 명탐정 쿠도 신이치. 천재 건축가 모리야 테이지 교수에게 가든 파티의 초대를 받았지만, 코난인 상태로는 참석할 수 없어 대리인을 부탁하려 소꿉친구 모리 란에게 목소리 변조기를 사용해 신이치로서 전화를 건다. 하지만 란이 신이치의 생일 전날인 5월 3일 밤 10시, 심야 영화를 보자고 조건을 걸어 난처해지고 만다. 약속 당일, 뉴스에서 화약 도난 사건을 보던 코난이자 신이치에게 수상한 협박 전화가 걸려 오고 의문의 남자가 도심 전체를 표적으로 한 연쇄 폭탄 테러를 예고한다. 자신에게 도전장을 내민 연쇄 폭탄 테러임을 알아챈 신이치는 범인과의 숨 막히는 대결 중, 베이카 시티 빌딩에 있는 란이 타깃이 되어 위험에 처했음을 깨닫는데…

텍사스 주에 사는 콜은 일생을 과수원에서 농작물을 팔아 생계를 이쥬하던 어머니가 돌아가시자 죽마고우인 롤린스와 함께 그동안 꿈꿔왔던 모험을 시작한다. 여행 도중 콜은 멕시코 국경에서 카우보이의 삶에 매력을 느끼기도 하고 우연히 만난 변덕스러운 성격을 지닌 소년이 한 거짓말 때문에 곤경에 빠지기도 한다.

성공을 위해서는 뭐든지 하는 워커홀릭이자 출세 지향주의자인 ‘카티야’는 광고회사에 근무하는 세일즈 우먼이다. 아름다운 외모와 일에 대한 열정, 그리고 광고를 따내기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전투적인 자세는 그녀를 직장에서 승승장구하게 만든다. 어느 날, 같은 빌딩에서 근무하는 ‘찰스’라는 남자와 우연히 엘리베이터를 함께 타게 되고 그들은 서로에게 한눈에 호감을 느낀다. 그 후로도 여러 번 엘리베이터에서 ‘찰스’와 마주치게 되고 마침내 그는 ‘카티야’에게 정식으로 데이트를 신청한다. 첫 데이트에서 서로 너무나 말이 잘 통했던 그들은 속옷차림으로 광장 한가운데 있는 분수에서 왈츠를 춘다. 하지만 ‘찰스’를 사랑하게 되면서 모든 것의 중심이었던 성공을 향한 의지에 조금씩 균열이 생기고 있음을 깨닫는다. 그녀에게 사랑은 그저 성공을 방해하는 귀찮은 감정의 낭비인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