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의 많은 청년들처럼, 아탈랴 또한 군 복무를 해야 한다. 하지만 그는 이에 의문을 품고 대항하기로 한다. 가족들의 바람과는 달리, 그는 끝내 군 복무를 거부하고 감옥에 간다. (2021년 제15회 여성인권영화제) 프로그램 노트 누구나 하는 일이라고, 모두가 그게 좋다고, 그래서 유산이 된 제도를 거부하기란 쉽지 않다. 그렇지만 우리에겐 언제나 더 나은 삶을 위해 질문하고, 행동하거나 하지 않을 권리가 있다. 아탈랴와 당신이 품은 의문을 지지한다. (2021년 제15회 여성인권영화제)
불가능한 것으로 여겨지던 이스라엘과 주변국들 간의 평화 확보에 근접했던 미국 외교의 뒷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이다. 과거의 실수로부터 배워야 할 필요성이 지금보다 더 절실 했던 적이 있는가....
해외에서 중요한 게스트들이 참여하는 국제행사를 앞두고, 테헤란은 도시 이미지를 위해 '도시 미화'라는 명분으로 거리에서 생활하던 마약 중독자와 성 노동자 등을 검거해 이들을 수용시설에 가둔다. 이후 남자들은 대부분 풀어줬지만, 여성들은 계속해서 감금해두는데. 당시 검거된 여성들의 실제 증언을 바탕으로, 애니메이션으로 당시 일어난 사건을 재현한 애니 다큐멘터리.
군사 점령이란 무엇인가? 아비 모그라비 감독은 군사 점령에 참여했던 군인들의 증언을 경유하여 식민주의적 점령의 작동 방식에 대한 통찰을 보여 준다. 54년간 이스라엘이 자행한 팔레스타인의 웨스트 뱅크와 가자 지구 영토 점령을 통해, 감독은 군사 점령의 매뉴얼을 그려 나간다.